[조달청]공공조달 혁신 위한 국제혁신조달 워크숍 개최
공공조달 혁신 위한 국제혁신조달 워크숍 개최
혁신조달, 차세대나라장터 등 한국 조달을 통한 혁신 지원 사례 발표
□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17일 온라인 화상으로 아시아개발은행연구소*, 경제협력개발기구와 공동으로 '국제 혁신 조달 워크숍'을 개최했다.
* ADBI(Asian Development Bank Institute) : 아·태 지역 연구, 인적자원개발, 개발경험공유 등을 위해 설립된 아시아개발은행(ADB)의 싱크탱크
○ 공공조달의 혁신, 효율적 혁신조달 운영 등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조달의 혁신 지원 역할 등에 대한 경제협력개발기구, ADBI 등 조달 전문가 발표와 뉴질랜드 등 주요 국가 혁신조달 사례공유 및 토론이 진행됐다.
□ 조달청은 이번 워크숍에서 혁신수요 발굴부터 해결책 탐색까지 지원하는 혁신수요 숙성지원(인큐베이팅)과 선제적 혁신제품 발굴을 위한 혁신제품 추천위원(스카우터)제도를 소개했다.
○ 이와 함께 한국의 혁신조달 경험을 공유하고 해외 조달기관간의 혁신조달 분야 협력을 제안하고 디지털 전환시대를 맞아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신기술이 적용되는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 계획도 발표했다.
□ 김정우 청장은 "혁신조달은 조달 업무를 단순 구매업무에서 새로운 시장의 창출, 스타트업의 성장 사다리 기능으로 확대하는 촉매제"라며
○ "조달청의 나라장터와 혁신제도 운영 경험이 아시아 및 국제사회의 디지털 변혁과 혁신조달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 문의: 국제협력담당관실 박새라 사무관(042-724-7470)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