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언제 어디서나 ‘시원’하게, 국방기술 민수사업화 지원 서비스 개시
ㅇ 국방과학연구소(ADD, 소장 박종승)는 20일(월) 국방기술의 민수이전/사업화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국방기술 민수사업화 원스톱 서비스 “시원서비스”(C-ONE Service : Commercialization One stop service)와 국방기술거래장터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동시에 개시한다.
ㅇ 시원서비스는 국방기술의 민수사업화 추진 간 민간 기업을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다. ADD는 시원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민수사업화 지원 요청 시기를 특정 시기에서 상시로 전환하고, 요구사항별 분산 돼있던 접수/처리 과정을 단순화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요구가 일괄적으로 처리되고 온?오프라인 상에서 신속한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ㅇ ADD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대전에 위치한 민군협력진흥원 에 시원서비스 지원 공간을 신설했으며, 향후 기업의 요구를 적시에 반영하고 확대 예정 서비스*를 즉시 적용하여 양질의 기업 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 확대 예정 서비스 : 사업계획서 작성 컨설팅, 온·오프라인 기술도우미 지원, 온·오프라인 국방기술이전상용화지원사업 소개, 기업 맞춤형 기술검색 및 매칭, 정부부처·지자체 관련사업 안내 등
ㅇ 또한 ADD는 국방기술거래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운영을 시작한다. 이를 통해 시원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기존 PC 기반이던「국방기술거래장터」의 플랫폼이 모바일로 확대됨에 따라 일반인과 민간기업의 접근성이 향상됐다. 이용자들은 PC·태블릿·스마트폰을 통해 국방기술 검색과 국방기술 소개 동영상 시청, 온라인 기술문의 및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ㅇ 이 서비스는 ADD와 국방기술진흥연구소(KRIT, 소장 임영일)가 협력한 결과물로, 국방기술정보의 대국민 서비스 향상은 국방기술 이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ㅇ ADD는 시원서비스와 모바일 플랫폼 개시를 통해 우수 국방연구개발 성과의 민수 활용성을 제고할 기반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상시 기술 지원체계 구축 및 국방기술의 공개 방법 다양화, 「국방기술이전 상용화지원사업」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