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가정간편식(HMR) 시장 3년 사이 63% 급성장

btn_textview.gif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는 ‘1727,421억원으로, 3(‘15~’17)동안 63% 성장하였으며, ‘18년에는 약 32천억원, ’22년에는 약 5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KREI)
?? * 즉석섭취식품(도시락 등), 즉석조리식품(레토르트 등), 신선편의식품(샐러드 등)
?? * 시장규모(출하액기준) : (’15)16,823억원(9.0%) (’16)22,682억원(34.8%) (’17)27,421억원(20.9%)
시장 규모는 즉석섭취식품(52.1%), 즉석조리식품(42.0%), 신선편의식품(5.9%)
전년대비 성장률은 신선편의식품48.3%로 가장 높고*, 즉석조리식품 38.0%, 즉석섭취식품 7.9%
?? *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높은 2030세대와 직장인을 중심으로 샐러드 소비가 증대
??** 가정간편식 비중(‘17출하액 기준) : 즉석섭취식품 14,280억원(52.1%), 즉석조리식품 11,511억원(42.0%), 신선편의식품 1,630억원(5.9%)
즉석조리식품의 소매점 매출액 분석 결과, 상위 3개사의 점유율은 매년 증가하여 ‘18년 전체 시장의 83.0%를 차지
?? * 주요 3사 시장점유율(유통기준) : : (’16) 4,697억원(79.6%)(‘17) 6,072억원(81.9%) (’18) 7,494억원(83.0%)
즉석조리식품가공밥, ··찌개류, 죽류 한식 품목이 시장 성을 주도, 카레·짜장류, 스프류 등 1세대 간편식은 정체
?? * 가공밥(유통기준) : (’16) 2,836억 원 (‘17) 3,643억 원(28.4%) (’18) 4,660억 원(27.9%)
?? * ··찌개류 : (’16) 762억 원 (‘17) 976억 원(28.1%) (’18) 1,254억 원(28.5%)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 결과, 가정간편식을 주로 식사 대용으로 이용하고 있으나, 여행용·안주용·다이어트 등 소비 목적이 다양화 되는 중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세니떼 칙칙한 남성피부 충분한보습 남자화장품 2종
간절기 블루종 남성 점퍼 가을 점퍼 윈드 자켓 작업복
(폴밋)남성 모던한 드로즈 3매입 팬티
남성 7색 베이직 민무늬 빅사이즈 편한 반바지
갤럭시진2 A10E A202K A102N공용 N탑 핸드폰 지갑형
삼성정품 SL-M3820D 흑백 레이저프린터 토너 검정
갤럭시노트9 리핏 곡면 우레탄 풀커버 액정보호필름 N960
타이탄 9H강화유리필름1매 갤럭시 S21 Plus G996 (반품불가)
PWM-DK 도일리페이퍼사각(16x23cm)100매
벽 보수 월패치 석고보드 구멍 메꾸미 NC-T 5cm 5개
체어로만 로베르 침대형 중역 피시방 의자 (착불)
접이식 나무탁자 쇼파옆 미니테이블 정원 마당 꾸미기
공 펌프 배구 축구 농구 피구 족구 핸드볼 축구용품
본필 BG912 네이비 남성골프화 스크린골프화 연습화
스윙모스킬 90도회전모기채 Sik-003 보성테크
여자 골지 곰돌이 수면잠옷 극세사 포근 잠옷 세트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
3M라벨 일반형2칸100매 21302(물류관리 200x140mm)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