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국방부, '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정책
0
38
0
2021.09.23 15:06
□ 국방부(장관 서욱)는 9월 23일(목)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ㅇ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성과를 달성한 우수한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국방부 내 적극행정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기여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ㅇ 이번 경진대회는 일반국민 심사 30%와 적극행정위원회 현장평가 70%를 합산하여 우수사례를 선발하였으며, 특히 일반국민 심사는 ‘광화문 1번가’를 통한 온라인 심사 20%, ‘적극행정 모니터링단’ 심사 10%를 반영하여 국민들의 의견을 다각도로 담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국방부와 육·해·공군 및 국직기관에서 제출된 총 35건의 사례가 경합을 벌인 결과, ’아프간 조력자 안전이송을 위한 미라클작전 성공적 수행‘ 사례를 최우수상으로 선정하였습니다.
ㅇ 최우수상 수상작인 ’아프간 조력자 안전이송을 위한 미라클작전 성공적 수행‘ 사례는 국조실-국방부-외교부-법무부-인사혁신처 간 범정부 협업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 동맹 및 우방국들과 긴밀한 공조로 성공적으로 임무를 수행함으로써, 국제사회에서 한국의 위상을 제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이번 경진대회에 심사위원장으로 참가한 건국대학교 김준모 교수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다양한 국방분야에서 추진되고 있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하고 국민들게 알릴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적극행정이 국민들의 어려움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가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끝>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