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조정실][보도자료] 테러 대비 행동요령 홍보 동영상 제작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테러 대비 행동요령, 직접 선택하며 배워봐요!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 5월14일(금)부터‘테러범을 찾아라’동영상 유튜브 공개
실제 테러상황 설정하여 생동감 UP↑ 시청자의 능동적 참여·선택으로 몰입도 UP↑ 영상을 시청하면서 자연스럽게 ‘테러 대비 행동요령’ 학습 가능
※국무조정실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primeministerkr)에서 시청 가능
□ 국무조정실(실장 구윤철)은 테러 상황을 가정하여 테러 대응 요령을 다룬 인터랙티브(참여 선택형) 동영상을 통해 ‘테러 대비 행동요령’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ㅇ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작된 이번 동영상은 ‘테러범을 찾아라’라는 제목으로 테러 상황에 놓인 시민들의 행동을 영상에 담아 생동감 있게 보여줌으로써 테러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함께 자연스럽게 행동요령을 배울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ㅇ 또한 스토리텔링(이야기·드라마 형식)을 접목한 인터랙티브(참여 선택형) 영상방식을 사용하여 10분 내외의 러닝타임 동안 총 4개의 선택지를 시청자들이 능동적으로 선택하며 테러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여 나가도록 하였고, 360도 회전형 화면도 첨가하여 시청자들의 긴장감을 고조시키면서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5월 14일(금)부터 방영하는 본 영상은 공항에 도착한 30대 중반의 엄마와 초등학생 딸이 갑작스럽게 ‘폭발물 테러와 억류 납치’ 위험에 놓이게 되는 현실성 있는 상황을 설정하여 시청자들의 공감도와 몰입감을 높였습니다.
ㅇ 또한 경찰특공대가 등장하는 장면은 실제 경찰특공대원과 전용 차량이 투입되어 테러 진압상황을 현실감 있게 전달하였습니다.
□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부장 고관규)는 “이번 홍보영상은 영상물을 보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시청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어, 모든 국민에게 테러 대비 행동 수칙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했다”라고 말했습니다.
* 해당 영상은 국무조정실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primeministerkr)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