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장애인 학대 발견 시, 이제 문자로 신고하세요!

btn_textview.gif

장애인 학대 발견 시, 이제 문자로 신고하세요!

-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전화문자, 카카오톡으로 신고 서비스 실시 -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청각·언어 장애인의 장애인 학대 예방과 원활한 신고를 위해 13일부터 장애인권익옹호기관(붙임1)에서 ‘문자’로 학대 신고를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 지금까지 청각장애인이 장애인 학대 피해 신고를 하려면 수어통역센터 또는 손말이음센터와 같은 통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직접 장애인권익옹호기관에 방문해 필담으로 상담을 받는 등 피해 신고에 많은 어려움과 불편을 겪었다.
   * 2019년 장애인학대신고 4,376건 중 학대의심사례는 1,923건 접수, 이 중 청각장애인이 직접 신고한 경우는 0.4%(8건), 언어장애인은 0.1%(1건)에 불과

□ 문자 신고 서비스는 2020년 구축된 장애인학대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장애인 학대 신고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휴대전화의 문자 기능과 카카오톡으로 장애인이 직접 신고할 수 있다.
 ○ 청각·언어장애인은 전국 어디서나 학대 신고 전화 1644-8295(팔이구오)로 신고문자를 보내면 신고자가 위치한 곳의 관할 지역장애인권익옹호기관으로 바로 연결되고 카카오톡 ‘장애인 학대 신고 16448295’를 검색하여 상담하기를 선택하면 바로 상담이 가능하다.

 ○ 문자 신고 서비스를 통해 청각·언어장애인은 실시간으로 장애인권익옹호기관 상담원과 직접 상담을 할 수 있으며, 특히 카카오톡으로 신고할 경우 피해 사실과 관련된 이미지와 영상자료를 상담원에게 보낼 수 있다. 신고를 받은 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현장조사와 피해 회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게 된다.

□ 보건복지부 장애인권익지원과 신용호 과장은 “이번 문자 신고 서비스는 학대 신고에 불편함이 있던 청각·언어장애인들의 학대 피해가 드러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 밝히며 “앞으로도 학대 피해자를 적극 발굴하고 신속한 피해자 지원을 통해 장애인 학대 없는 사회 마련에 보건복지부가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 붙임 > 1. 장애인권익옹호기관 현황2. ‘장애인학대 문자신고서비스’ 신고 방법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트라이 반팔티 기본티 면티 2매 면 빅사이즈
호연 불교 기원 팔찌 액운방지 벽조목 삼존불 띠 합장주 염주 (小) (뱀)
U넥 골지 나시 골지 베이직 이너 홈웨어 자켓 코디
여자 긴팔 셔츠 가을 겨울 블라우스 데이트룩 코디
K71GH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반품불가)
대원 만능 스텐 믹서기 DWM-3500 십자날
커피드립주전자 드립커피 핸드드립포트 1.2L
컴퓨터 해킹방지 스마트폰 카메라 가리개 웹캠 커버
스파이더 욕실거울 화이트 화장실거울 세면대거울
전자레인지선반 2단 수납장 주방렌지대 밥솥다이 미니
j0034 홈오피스 수납장 300오픈형 틈새수납장 2color (착불)
아일랜드 식탁 홈바의자 높은 바체어 접이식 바스툴
헤세드요셉 내가그렇게 맛있구마 200g (말랑넙적)
실리콘 눈꽃 먼지제거 세탁볼 빨래볼 화이트
퍼블릭아트 비르바 로얄 부엉이 추 벽시계
(소비기한임박) 청솔 산수유파우치 150ml 1BOX (30입) (반품불가)

고급 A4 모조봉투 1000매 한박스
칠성상회
원형 투명 실링 스티커 20mm 1장 50개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