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혁신조달 활성화 이끈다... 광주·전남 현장 방문
정책
0
34
0
2021.02.08 10:20
혁신조달 활성화 이끈다... 광주·전남 현장 방문
광주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및 업계 간담회 개최
□ 조달청(청장 김정우)과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8일 광주광역시청에서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광주지역에 혁신조달 정책을 확산시키고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광주시는 협약을 통해 혁신제품 발굴,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참여, 실증지원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 조달청은 광주시에서 추천한 상품에 대해 기술·품질 평가 지원과 벤처·창업기업의 조달상품 심사·지정 등을 지원한다.
□ 광주·전남지역 혁신시제품 시범사업 지정 업체는 2019년 주식회사 티디엘을 시작으로, 올해 현재까지 총 11개 사가 지정되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조달청의 혁신조달 사업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혁신조달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 이를 위해 "지역 공공기관 및 조달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우리시도 혁신제품을 적극 발굴하고 구매하는 것은 물론, 혁신기업들이 어려운 여건과 기업환경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성장·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힘써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조달청은 업무협약에 이어 전라남도 함평군에 위치한 (주)플러버를 방문하고, 기업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ㅇ 또한, 공공기관과 조달기업 대상으로 간담회와 혁신조달 설명회를 각각 개최했다.
□ 조달청은 광주광역시에 이어 오는 23일 강원도를 방문하여 혁신조달 확산을 위한 권역별 간담회를 계속할 예정이다.
* 문의: 광주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 김태형 주무관(070-4056-8221)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