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소방청](보도자료) 소방시설민원센터 4개월간 7천여 건 처리

btn_textview.gif

□ 소방청(청장 신열우)은 올해 8월 신설한 소방시설민원센터(이하 민원센터)에서 4개월간 총 7천602건의 민원을 처리했다고 밝혔다. ○ 민원센터에서는 소방시설과 관련한 민원처리를 전담하고 있으며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민원업무를 해결하고, 정확하고 통일된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민원센터로 월평균 1천900여 건의 민원이 접수되었으며 이 중 전화(1661-9119)로 52.9%(4천24건), 국민신문고 34.2%(2천601건), 소방시설민원센터 누리집(www.safeland.go.kr)으로 12.1%(918건)이 접수되었다. □ 민원 분야별로는 화재안전기준 관련이 40.8%(3,101건)로 가장 많았고, 소방시설법령 38%, 다중이용업소 14.2%, 소방시설공사업법 7% 순이었다. ○ 민원센터로 가장 많이 질의한 내용은 특정 장소에 스프링클러설비의 헤드 설치면제가 가능한지였고, 두 번째로는 건축물의 증축 또는 용도변경 시 소방시설 의무설치 해당 여부에 대한 것이었다. □ 최근 실시한 민원센터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일반 국민의 67%가 민원처리에 만족하고 서비스가 개선되었다고 응답했다. * 2020.12.17. ~ 19.(3일간) 일반국민 1,521명(138명 응답), 소방공무원 370명(169명 응답)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실시 ○ 만족하는 이유로는 질의내용에 대한 명확한 답변(52.8%)이 가장 높았고, 친절하고 적극적인 처리(23.2%), 신속한 답변(8.3%) 순이었다. ○ 민원처리가 개선되었다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한 답변은 단일창구 설치로 편리(35.4%), 통일된 법령 해석으로 신뢰도 상승(29.2%), 민원처리 기간 단축(25%) 순이었다. 민원처리 기간은 민원센터 신설·운영 전 보다 약 2.5일이 단축된 것으로 분석됐다. * 민원센터 개설(‘20.8.1.) 전·후 민원처리 기간(국민신문고 기준) - 개설 이전(‘20.1.1. ~ 07.31. 3,785건) 평균 민원처리 기간 : 13.52일 - 개설 이후(‘20.8.1. ~ 12.15. 3,009건) 평균 민원처리 기간 : 11.01일 □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으로는 민원처리 기간, 담당공무원 인원 보강, 질의회신집 발간과 유사질의 검색 기능 강화 등이 있었다. □ 소방청 최병일 소방정책국장은 전반적으로 센터 운영이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민원처리 기간 단축, 전화회선 확대 등 개선해야 할 부분도 있다고 말하고 미흡한 부분을 조속히 보완해서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을 높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나일론 빅 숄더백(블랙) 빅백 보부상가방
대용량 여행용 보스턴백 출장 운동 가방 스포츠백
여성 겨울 니트캡모자 골프모자 테니스모자 밴딩모자
갤럭시 S24플러스 S926 가죽 애딕스 2단더블 지갑
갤럭시Z플립5 5G 슬림 범퍼케이스 F731
(2매) 갤럭시A8 스타(G885) 블루라이트차단 필름
갤럭시탭s3 9.7 종이질감 액정 보호필름 1매
이케아YUPPIENALLE 위우피에날레 휴대폰홀더 열쇠고리
이케아 TROMMA 트롬마 인테리어 벽시계
칸막이 강력 고정 투명 아크릴 선반 받침 홀더
이케아 PALYCKE 폴뤼케 걸이식 후크선반
회전의자/사각의자 간이의자 플라스틱의자 보조의자
와카에 일본식 모듬오뎅 568g 냉동 (반품불가)
미술용 앞치마 블랙 캔퍼스 면 작업용 다용도 학생
매립형 교체형 휴지걸이심 휴지걸이봉 부속품
바로타 가스점화기 스파크점화기 업소용 화구

차량인테리어 확장형 코일매트 쏘렌토 4세대 MQ4
칠성상회
3M 1181 동테이프 동박테이프 25mm x 1M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