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무조정실][보도자료] 주례회동(12.28)

btn_textview.gif

문 대통령,“이번 주가 방역의 최대 고비, 국민과 정부가 함께 확산세 차단에 힘 모아야 ”
- 금일 정 총리와 올해 마지막 주례회동에서 코로나19 대응 상황 전반 논의 -

□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는 12월 28일(월), 청와대에서 올해 마지막 주례회동을 가졌습니다.
 ㅇ 이번 회동에서 문 대통령과 정 총리는 △코로나19 3차 유행 대응 상황△백신·치료제 확보 △맞춤형 피해지원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 먼저, 정 총리는 문 대통령과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논의하고, 연말연시 특별방역 대책의 차질 없는 이행을 통해 최대한 확산세를 차단하겠다는 점을 말씀했습니다.
 ㅇ 또한 민간의 적극적 협조와 정부의 노력으로 중증환자 전용 병상을 포함 병상 수급 상황이 빠른 속도로 개선되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 이에 대해 문 대통령은 이번 주가 방역의 최대 고비인 만큼, 국민과 정부가 함께 뜻을 모아 확산세 차단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ㅇ 또한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과 관련,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께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대한 빠른시간 內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한편, 올해 유례없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는 어느 때 보다 긴밀한 소통을 통해 주요 국정 현안에 대한 대응 방향을 적기에 결정하고 실천해 왔습니다.
 ㅇ 특히, 전년 대비 대폭 늘어난 주례회동(’19년 23회 → ’20년 36회)을 통해 △방역 △경제 △국민안전은 물론, △미래대비 △지역 갈등 등 다양한 의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ㅇ 이를 통해, 세계가 인정하는 ‘K-방역’의 성과를 만들어 냈으며, 네 차례 걸친 추경편성과 재난지원금 지급을 통해 국민의 어려움을 덜어드리는데도 기여했습니다.
□ 내년 주례회동에서는 우리 경제·사회 전반에 걸친 코로나19의 그림자를 걷어내고, 대한민국이 재도약하는 계기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의제를 한층 더 깊이 있게 논의해 나갈 예정입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데일리 인기 남자 운동화 발편한 슈즈 조깅화 신발
여성 발편한 패브릭 슬립온 사계절 나들이 단화
올림머리 똥머리 헤어 고리 핀 (2P 1set)
플라워 포인트 헤어 클립 꽃모양 집게 머리핀 꽃핀 안핀 하와이 여자
이케아 KRUBBET 크루베트 휴대폰홀더 거치대
잇츠심플범퍼케이스 갤럭시S22울트라 SM-S908N
이케아 KRUBBET 크루베트 휴대폰홀더 거치대
젠더 D 케이블 시리얼 9F9F 연장 SUB 커넥터 RS232c연장젠더 시리얼연장젠더 시리얼젠더 9핀연장젠더 RS23
이케아 TROMMA 트롬마 인테리어 벽시계
칸막이 강력 고정 투명 아크릴 선반 받침 홀더
이케아 PALYCKE 폴뤼케 걸이식 후크선반
회전의자/사각의자 간이의자 플라스틱의자 보조의자
키밍 강아지 티셔츠 멘투멘 사계절 반려동물 옷
핸들 실리콘 핑크 가방손잡이커버 가방손잡이 봉투
미니 화장대 데스크 쓰레기통 소품 캡슐 세제 보관함
3M 2297 필터 양구형 면체마스크 교체용 필터

3M 귀 삽입형 귀마개 Push-Ins 5개 묶음
바이플러스
3M 포스트잇 플래그 670-5PN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