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생산·유통 실태조사 결과

btn_textview.gif

◈ 조사개요
 ? 조사목적 : 유기·무항생제 축산물의 생산·유통·소비 현황 및 시장 트렌드 등을 파악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제도개선 추진
 ? 조사기간 : ‘20. 8월~11월
 ? 조사대상 : (생산자) 203명, (취급자) 85명, (유통업체) 13개, (소비자) 206명
 ? 조사기관·방법 : (사)농식품신유통연구원, 설문조사(우편·전화·현장)
◈ 주요 조사결과
 ? (생산현황) ’19년 기준 유기축산물 출하량은 46천톤으로 우유 및 계란 출하량 증가에 힘입어 최근 5년간 연평균 27% 증가
  - 무항생제축산물 출하량은 957천톤으로 ‘17년 살충제 계란 사건으로 감소 후 최근 회복세를 보이고 있음
   * 유기축산물(천톤) : (’14)14 → (‘15)28 → (‘16)34 → (‘17)39 → (‘18)41 → (‘19)46
   * 무항생제축산물(천톤) : (’14)724 → (‘15)804 → (‘16)1,024 → (‘17)1,290 → (‘18)915 → (‘19)957
 ? (유통현황) ‘19년 유기·무항생제 축산물의 국내 시장규모는 1조 660억원으로 추정, 학교급식(4,800), 소매유통(4,459), 온라인 유통(1,400) 순
  - 소매유통은 생협 및 친환경전문점을 통한 매출액 비중(53.2%)이 높으나,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유통업체의 매출액도 지속 증가* 추세
   * (A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동향) ’20. 1∼11월 매출액은 163억 수준, 전년 대비 178% 증가
 ? (소비자 인식) 유기·무항생제 축산물에 대해 알고 있다는 소비자 53.4%, 구매 만족도는 87.8% 수준
   * 인지도(%) : 평균 53.4(60대 이상 75.0, 50대 67.3, 40대 51.9, 30대 47.8, 20대 35.3)
   - 구매 이유는 건강(40.8%) 및 안전성(38.1%)이 대부분을 차지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남성용 케쥬얼 중목양말 남자양말 블랙(5족)
새틴 실크 데일리 얇은 끈나시 이너 민소매 티셔츠
남자스니커즈 운동화 가을신발 케주얼정장 로퍼
쿨 인견 여성 무봉제 심리스 삼각팬티 0097se
원다이어리케이스 갤럭시S22 SM-S901N
갤럭시A10E A102N 씸플D베이직 데일리 클래식 케이스
넷메이트 PS2mm Cable 노이즈 필터 20M
갤럭시진2 A10E A202K A102N공용 N탑 핸드폰 지갑형
간편조립식 오픈형 9단 신발장 smile
접이식 사무용 수강용 회의용 교회 의자 시그니쳐90
PWM-DK 도일리페이퍼사각(16x23cm)100매
벽 보수 월패치 석고보드 구멍 메꾸미 NC-T 5cm 5개
대나무 속대 김밥 발 김밥말이 김밥솔 김발 김밥발
오가닉 스카프빕 코스모스 X2개 유아 턱받이 목수건
(set)옻칠 미니뒤집개 10개
축하 3단 화환 nst18-11

L자형 북엔드(대)/MB-103/검정/2개입/책고정/책거치대
칠성상회
IS 불스원 물왁스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