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토교통부][설명] 호남고속철도는 안전하게 운행되고 있습니다.

btn_textview.gif

감사원은 금일 발표한 ‘호남고속철도 안전관리 실태’에 대한 감사결과에서 ‘노반시공 및 유지관리의 부적정’ 문제점과 함께 국토교통부의 침하 원인규명과 후속 조치 필요성을 지적하였습니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호남고속철도 개통(‘15.4월) 이후 노반 침하 발생구간에 대하여 보수·보강 대상 97개소(25km) 관리 중에 있으며, 현재 고속철도 열차주행안전성에는 문제가 없고, 보수·보강 시행으로 열차 안전에 지장이 없도록 철저히 관리중입니다.

또한, 이번 감사과정에서 지반공학회를 통해 침하 발생원인 및 고속철도 주행안전성을 확인한 결과 안전운행에는 문제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시간경과에 따른 침하, 짧은 공사기간, 높이 20m 전·후의 고성토 등의 원인으로 침하가 발생한 것으로 검토되어, 감사원에서는 적정공사기간 확보와 성토높이 제한 등 설계기준을 정비하여 제도 개선방안을 마련토록 통보하였으며, 이와관련 우리부에서는, 감사지적에따라 노반침하 원인분석을 철저히 하고, 제도개선 등 근본적인 보수보강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며, 아울러 현재와 같이 고속열차 운행에 지장이 없도록 지도감독을 더욱 철저히 해 나갈 계획입니다.

현재, 고속철도 안전관리는 매우 높은 수준의 안전체계를 구축·운영 중으로서, ▲ 호남고속선 전 구간에 대하여 철도종합검측차를 통한 주기적인 열차주행 안전여부 확인(월 1회), ▲ KTX 고속영업차량내 차상진동 안전성 측정(월 2회), ▲ 매일 첫 고속영업열차 운행 전 안전점검용 고속차 운행, ▲ 노반침하 측량 및 궤도선형계측을 통한 침하량 측정·관리 등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통 5년이 지난 현재 침하가 대부분 안정화단계에 돌입한 상태이며, 수렴이 완료된 개소부터 순차적으로 노반 복원 등 조치를 시행중에 있고, 23년까지 보수보강 완료 할 계획입니다.

국토교통부는 국가철도공단 및 한국철도공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민들의 고속열차 이용 안전에 지장이 없도록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여성 통굽 편한 여름 슬리퍼 여름 실내화 10cm 3컬러
베르 화장품파우치 3color 여행용파우치 여행용 가방
와이어 없는 빅사이즈 엄마브라
여성 가을 겨울 니트 목폴라 터틀렉 롱 원피스 베이지
이케아 PRODUKT 프로둑트 우유거품기 전동크리머 블랙
캥거 소음 측정기 층간소음 데시벨 소음계 KGA-350
K71GH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반품불가)
대원 만능 스텐 믹서기 DWM-3500 십자날
무타공 아트월 액자걸이 대리석 틈새 후크 셋쿡
루비 욕실코너선반3단
코텍 싱크선반 유압브라켓(소K9045) 쇼바 상부장 고정
이케아 FABLER BJORN 파블레르 비에른 봉제인형 21cm
키친아트 라팔 칸칸 완전분리 밀폐 도시락 750G
원버튼 작동 모기 제로 전기모기채 (색상랜덤)
남성 나시 운동복 스포츠 쿨나시 헬스복 런닝 민소매
중형 물고기 열대어 전용사료 130g 250ml 먹이공급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