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2020 국민과 함께하는, 농식품 정책콘서트」개최
정책
0
55
0
2020.11.02 18:00
□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11월 3일(화)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실에서「2020 국민과 함께하는, 농식품 정책콘서트」를 개최한다.
? 국민 참여형 행사로 개최되는 정책콘서트는 국민이 체감하는 정책개선 사례를 농업인·국민이 직접 선정하고, 현장이 바라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정책공론의 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동 행사에는 농업인, 농식품 유관기관, 일반국민, 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300여명이 참석한다.
□ 이번 정책콘서트에서는 올해 농식품부가 추진한 혁신정책 중 최종적으로 선정된 7건의 사례를 발표하고 국민의 평가를 받게 된다.
? 발표과제는 내부 공모를 통해 접수된 62건의 사례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엄선된 것들이다. 공공서비스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국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정책을 개선한 사례, 타 부처·지자체와 협업하여 서비스 방식을 변경한 사례 등이 포함된다.
? 특히, 코로나19로 전례 없는 어려움을 겪은 국민을 위해 선제적·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위기를 극복한 사례 또한 그 노력과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다.
□ 행사는 온·오프라인 두 가지 형태로 참석할 수 있으며, 현장의 생동감을 고려하여 실시간 연계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진행된다.
? 현장에 참석한 모든 참가자와 온라인 참여자 등 200여명은 정책의 평가자가 되며 사례별 추진과정, 성과, 체감효과 등을 고려하여 투표를 실시한다.
? 투표 점수는 사전평가와 합산하여 각 부문별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이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 행사의 일정은 정부의 성과발표뿐만이 아니라 정책을 체감한 농업인·국민과의 인터뷰 영상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 특히 국민의 체감도가 높았던 과제를 대상으로 수혜자와의 인터뷰 영상을 다 같이 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의 체감포인트를 확인하며 향후 정책개선의 발굴에 활용될 것이다.
□ 농식품부 김현수 장관은 “이번 정책콘서트는 농업인, 국민 그리고 정책 담당자가 상호 소통을 통해 혁신을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될 것”이며, “시대적 상황이 변하더라도 혁신의 열쇠는 현장과 국민의 삶 속에 있음”을 강조하였다.
? 또한, “시대적 상황이 변하더라도 혁신의 열쇠는 현장과 국민의 삶 속에 있으며, ’사람과 환경이 중심이 되는 가슴 따뜻한 농정, 더불어 잘사는 농업·농촌‘을 가슴에 새기고 궁극적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정책성과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