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금천구에 ‘서울패션스마트센터’ 개관…원스톱 제조 가능

금천구에 개관한 서울패션스마트센터 시설 내부 사진

금천구에 개관한 서울패션스마트센터 시설 내부 사진

서울시는 857개의 패션제조업체가 밀집해있는 금천구 시흥동에 400평 규모의 제1호 스마트앵커시설인 ‘서울패션스마트센터’를 개관했다.

‘서울패션스마트센터’는 열악한 패션의류 소공인을 지원하고, 취업·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조성된 공간이다. 소공인의 제조 생산성 향상을 위해 누구나 첨단 장비를 사전 예약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패션산업 창업자를 위한 실전형 아카데미도 진행된다.

센터는 IT 솔루션 기반으로 디자인 상담부터 제품 생산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국내 최초의 스마트제조혁신 시스템이 구축돼있다.

전체 공간은 패션의류 소공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효율적인 동선을 갖춘 ▲자동재단실 ▲공용장비실 ▲교육장 ▲창업공간 ▲마스크제조시설 ▲사무공간 등으로 구성돼있으며, 시설 내 수요가 많은 첨단 장비 등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순으로) 자동 재단실, 마스크 제조실, 교육장, 사무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순으로) 자동 재단실, 마스크 제조실, 교육장, 사무실

또한 패션의류 소공인이 고객 맞춤형 다품종 소량의류 제작을 원할 경우 센터 방문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이용한 비대면 상담으로 신속하게 제품제작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서울패션스마트센터가 패션의류 분야의 경쟁력을 키우는 컨트롤타워가 될 수 있도록 청년 창업인의 아이디어와 기술숙련공들의 노하우가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협업 프로그램도 연중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와 미세먼지·황사 등에 대비한 ‘서울시 방역물품 수급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서울패션스마트센터에 보건용 마스크 제조 생산 시설을 구축한다. 2021년도부터 연간 550만장의 마스크를 생산하게 되며, 생산된 마스크는 전량 감염취약계층에 보급된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패션의류 소공인과 청년창업자 지원을 위한 1호 서울패션스마트센터가 조성돼 뜻깊은 첫발을 내딛게 됐다”며, “시는 앞으로도 도심제조업 활성화 방안을 적극 모색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거점성장추진단 02-2133-8773

▶ ‘내 손안에 서울’ 앱으로 받아보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0 Comments
등산모자 낚시 캠핑 아웃도어 자외선차단 메쉬 챙모자
남성 아웃도어 바디백 유행 데일리 인기 베이지 가방
여성 통굽 편한 여름 슬리퍼 여름 실내화 10cm 3컬러
베르 화장품파우치 3color 여행용파우치 여행용 가방
NMA-3R150M RCA 3선 케이블(5) 15m
풍년 뉴하이커머스 업소용 전기보온밥솥 35인
이케아 PRODUKT 프로둑트 우유거품기 전동크리머 블랙
캥거 소음 측정기 층간소음 데시벨 소음계 KGA-350
접이식 나무탁자 쇼파옆 미니테이블 정원 마당 꾸미기
무타공 아트월 액자걸이 대리석 틈새 후크 셋쿡
루비 욕실코너선반3단
코텍 싱크선반 유압브라켓(소K9045) 쇼바 상부장 고정
발가락 휨방지 발가락링 밸런스링 발가락보호대
80칸 벽걸이수납포켓 악세사리보관 속옷수납
칼라채 (소)
극세사 고급 세면 타올 세안 타월 욕실 헤어 수건 1P

닥쏘오토 벨크로 코일매트 확장형 더뉴 그랜져IG FACE LIFT 포함 1열2열 세트
칠성상회
종이나라 교육용스티커 표정 10매입 꾸미기스티커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