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20년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4.4% 증가

btn_textview.gif

 
 
’20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4.4% 증가
- 오프라인 유통업체 2.1% 감소, 온라인 유통업체 13.4% 증가 -
 

< 7월 기준 전년동월 대비 매출증감률(%) 추세 >
 

<오프라인·온라인 매출증감률>
<오프라인 업태별 매출증감률>
< 매출 동향 조사 대상 >
오프라인 유통업체(13)
백화점(3) :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대형마트(3)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편의점(3) : 씨유, 지에스25,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포함)
준대규모점포(SSM)(4) : 이마트에브리데이, 롯데슈퍼, 지에스더후레쉬,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온라인 유통업체(13)
이베이코리아(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이마트몰, 신세계몰, 에이케이몰, 홈플러스, 갤러리아몰, 롯데닷컴, 롯데온, 위메프, 티몬
유통업체별 협회(백화점협회, 체인스토어협회, 온라인쇼핑협회) 및 개별 유통업체(편의점)를 통해 조사
1. 전체 매출 동향
20207에는 오프라인(2.1%) 매출 감소와 온라인(13.4%) 매출 성장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전체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4.4% 증가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월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9
’20
7
8
9
10
11
12
1
2
3
4
5
6
7
전 체
0.1
7.0
2.7
4.1
7.5
3.0
6.6
9.1
3.3
3.9
2.0
4.6
4.4
오프라인
5.6
2.1
5.0
1.1
2.4
1.9
4.1
7.5
17.6
5.5
6.1
3.0
2.1
온라인
8.7
15.2
17.8
12.5
14.8
10.5
10.2
34.3
16.9
16.9
13.5
15.9
13.4
(오프라인) 코로나19로 인한 다중이용시설 기피와 긴 장마로 주요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매출감소
(온라인)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른 비대면 소비의 확산식품 판촉행사 강화실내 활동 증가매출 증가
(상품군별 매출) 패션/잡화(6.8%), 서비스/기타(5.1%)를 비롯한 외부활동 관련 상품 매출은 감소했으나, 생활/가정(17.4%), 식품(6.0%) 소비재 품목상승 추세 지속
<’207월 전년동월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가전/문화
패션/잡화
아동/스포츠
식품
생활/가정
서비스/기타
유명브랜드
증감률
7.4
6.8
0.8
6.0
14.6
5.1
32.5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세니떼 칙칙한 남성피부 충분한보습 남자화장품 2종
간절기 블루종 남성 점퍼 가을 점퍼 윈드 자켓 작업복
(폴밋)남성 모던한 드로즈 3매입 팬티
남성 7색 베이직 민무늬 빅사이즈 편한 반바지
갤럭시진2 A10E A202K A102N공용 N탑 핸드폰 지갑형
삼성정품 SL-M3820D 흑백 레이저프린터 토너 검정
갤럭시노트9 리핏 곡면 우레탄 풀커버 액정보호필름 N960
타이탄 9H강화유리필름1매 갤럭시 S21 Plus G996 (반품불가)
PWM-DK 도일리페이퍼사각(16x23cm)100매
벽 보수 월패치 석고보드 구멍 메꾸미 NC-T 5cm 5개
체어로만 로베르 침대형 중역 피시방 의자 (착불)
접이식 나무탁자 쇼파옆 미니테이블 정원 마당 꾸미기
공 펌프 배구 축구 농구 피구 족구 핸드볼 축구용품
본필 BG912 네이비 남성골프화 스크린골프화 연습화
스윙모스킬 90도회전모기채 Sik-003 보성테크
여자 골지 곰돌이 수면잠옷 극세사 포근 잠옷 세트

이케아 MALA 몰라 롤 도화지 45cm x 30M
바이플러스
3M라벨 일반형2칸100매 21302(물류관리 200x140mm)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