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교육부]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제2차 권역별 포럼 및 시도교육감 호남권 간담회 개최

btn_textview.gif


담당과
학교정책과 과  장 이성희(☎044-203-6506)
교육연구관 손성호(☎044-203-6203), 교육연구사 황영덕(☎044-203-6455)
지방교육자치강화추진단 팀  장 양신호(☎044-203-7089)
교육연구사 김은실(☎044-203-7088)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제2차 권역별 포럼 및 시도교육감 호남권 간담회 개최

◈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인 순천시 방문, 코로나19 이후 미래 교육을 위한 지자체-교육청 협력 방안 모색
◈ 호남권 교육감과 교육격차 해소 방안 및 지역 현안 등 협의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7월 21일(화) 14시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제2차 권역별 포럼 및 시도교육감 호남권 간담회」를 개최한다.
 ㅇ 이번 2차 포럼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교육청과 지자체의 협력이 더욱 강조되는 상황에서, 지역의 우수 협력사례를 공유하고 미래교육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 전라남도 순천시는 ‘2020년 교육부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로 선정된 지역으로, 지역교육 현안을 주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민?관?학이 함께하는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협력사례를 만들어왔다.
    * 기존 혁신교육지구의 성과 확산 및 우수모델 개발을 위해 2020년 교육부 사업공모를 통해 11개 지구 선정?운영 중(붙임3 참조)
 ㅇ 또한, 코로나19 이후에도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청-지자체가 협력하여 학교 방역소독과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마을 돌봄팀을 구성하여 마을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래놀이, 수학놀이 등 자체적인 돌봄 프로그램을 실시해왔다.
□ 1부에서는 실무담당자들이 순천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 사례, 코로나 시대 학교와 마을이 함께 키우는 순천인(人),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든 동천마을교육과정을 주제로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 순천 교육청-지자체 협력사례 발표 내용(요약) >
   
① (순천 민·관·학 거버넌스) 교육청과 지자체의 협력을 위해 민·관·학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매월 정담회를 개최, 지역교육 문제를 실제적으로 논의하고 결정
② (학교 마을이 함께 키우는 순천인) 지역 연계 교육프로그램, 코로나를 이기는 마을 돌봄 프로젝트, 학교 방역 지원, 청소년 자치 활성화 등 사례 창출
③ (동천마을교육과정) 마을교사와 학교교사가 함께 지역의 특성을 담은 교육과정을 만들고자 순천의 자연환경을 담은 동천마을교육과정과 워크북 제작?배포
  ㅇ 이어지는 2부 토론에서는 순천의 열린 민?관?학 정례 협의회인 ‘정담회*’ 형식으로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청-지자체 협력방안’에 대하여 자유롭게 논의할 예정이다.
     * 민·관·학이 모두 참여하여 지역교육력 회복을 위한 실제적인 문제를 논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행계획을 세워나가는 순천의 열린 실천공동체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나일론 빅 숄더백(블랙) 빅백 보부상가방
대용량 여행용 보스턴백 출장 운동 가방 스포츠백
여성 겨울 니트캡모자 골프모자 테니스모자 밴딩모자
갤럭시 S24플러스 S926 가죽 애딕스 2단더블 지갑
갤럭시Z플립5 5G 슬림 범퍼케이스 F731
(2매) 갤럭시A8 스타(G885) 블루라이트차단 필름
갤럭시탭s3 9.7 종이질감 액정 보호필름 1매
이케아YUPPIENALLE 위우피에날레 휴대폰홀더 열쇠고리
이케아 TROMMA 트롬마 인테리어 벽시계
칸막이 강력 고정 투명 아크릴 선반 받침 홀더
이케아 PALYCKE 폴뤼케 걸이식 후크선반
회전의자/사각의자 간이의자 플라스틱의자 보조의자
와카에 일본식 모듬오뎅 568g 냉동 (반품불가)
미술용 앞치마 블랙 캔퍼스 면 작업용 다용도 학생
매립형 교체형 휴지걸이심 휴지걸이봉 부속품
바로타 가스점화기 스파크점화기 업소용 화구

차량인테리어 확장형 코일매트 쏘렌토 4세대 MQ4
칠성상회
3M 1181 동테이프 동박테이프 25mm x 1M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