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무조정실][보도자료] 정세균 국무총리 ASF 현장방문

btn_textview.gif

정세균 국무총리,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현장 점검- 정총리, 무더위와 장마 등으로 여건이 더 열악해질 여름철,
ASF 확산 저지를 위한 철저한 차단방역 당부  -




□ 정 총리는 방역기간이 길어져 현장 방역 관계자의 피로도가 상당한 상황이지만, 아직까지 위험요인이 지속되고 있으므로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협력해서 방역 성과를 이어가고, ASF가 완전히 종식될 때 까지 힘을 모아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 참석 : 이재욱 농식품부 차관, 홍정기 환경부 차관, 이재명 경기도지사, 박윤국 포천시장, 박봉균 농림축산검역본부장, 박양동 6군단장, 정경윤 한강유역환경청장
 ㅇ 이날 방문은 양돈농장과 야생멧돼지 방역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여름철 경각심 제고 및 철저한 차단방역을 당부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 정 총리는 먼저 농식품부 차관과 포천시장으로부터 여름철 ASF 방역추진상황과, 양돈밀집단지 방역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ㅇ ASF 발생으로 국민들의 걱정이 많았지만, 공직자 등 방역관계자들의 헌신으로 잘 대응해 왔다고 하면서 감사와 격려를 전했습니다.
 ㅇ 특히, ASF 방역은 발상이 탁월했다고 하면서, 국토의 동서를 가로지르는 울타리를 설치해 멧돼지의 남하를 차단한 것은 역사에 기록될 정도라고 평가하였습니다.
 ㅇ 또 농가의 고통이 크다는 것도 잘 알고 있다고 하면서, 비어있는 농장에 재입식 하는게 당연하지만, 너무 성급하게 하다보면 방역에 실패하는 단초가 되어 소탐대실 할 수 있으므로,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면서, 농가와의 소통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챙겨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 야생멧돼지 차단을 위해 설치한 광역울타리 현장에서는 환경부 차관으로부터 멧돼지 방역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ㅇ 최근 무더위와 장마로 여건이 더욱 열악해지고 있어 현장 인력의 안전까지 고려한 세심한 대책 추진이 중요한 시점이라면서
 ㅇ 1천 Km에 이르는 울타리를 설치했는데, 출입문 관리가 안되면 전체 울타리가 무의미 해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사명감을 가지고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ㅇ 또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수칙 교육, 충분한 장비 보급 등 세심한 주의를 강조했습니다.
□ 정 총리는 방역기간이 길어져 현장 방역 관계자의 피로도가 상당한 상황이지만, 아직까지 위험요인이 지속되고 있으므로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협력해서 방역 성과를 이어가고, ASF가 완전히 종식될 때 까지 힘을 모아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여성 통굽 편한 여름 슬리퍼 여름 실내화 10cm 3컬러
베르 화장품파우치 3color 여행용파우치 여행용 가방
와이어 없는 빅사이즈 엄마브라
여성 가을 겨울 니트 목폴라 터틀렉 롱 원피스 베이지
이케아 PRODUKT 프로둑트 우유거품기 전동크리머 블랙
캥거 소음 측정기 층간소음 데시벨 소음계 KGA-350
K71GH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반품불가)
대원 만능 스텐 믹서기 DWM-3500 십자날
루비 욕실코너선반3단
코텍 싱크선반 유압브라켓(소K9045) 쇼바 상부장 고정
이케아 FABLER BJORN 파블레르 비에른 봉제인형 21cm
이케아 DIMPA 딤파 캠핑 수납가방 65x22x65cm
중형 물고기 열대어 전용사료 130g 250ml 먹이공급
걸이형 이중 메쉬 망사 주머니 양파 감자 그물보관망
똑딱이 단추 펜치 100개 세트
면줄 로프 80M 스크래쳐 고양이 발톱관리 휴식공간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신한 칼라 터치라이너 0.1 쿨그레이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