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20년 5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2.0% 증가

btn_textview.gif


1. 전체 매출 동향

 


2020년 5월에는 오프라인(△6.1%) 매출 감소세와 온라인(13.5%) 매출 성장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전체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2.0% 증가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월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9년

’20년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전 체

7.5

5.0

△0.1

7.0

2.7

4.1

7.5

3.0

6.6

9.1

△3.3

3.9

2.0

오프라인

1.2

0.7

△5.6

2.1

△5.0

△1.1

2.4

△1.9

4.1

△7.5

△17.6

△5.5

△6.1

온라인

18.1

11.7

8.7

15.2

17.8

12.5

14.8

10.5

10.2

34.3

16.9

16.9

13.5

 


(오프라인)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다중이용시설 기피 등으로 인해, 주요 오프라인 유통업체 방문이 감소하며 매출 감소세 지속

 


(온라인)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른 비대면 소비의 확산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등의 영향으로, 매출 증가세 지속

 


(상품군별 매출) 패션/잡화(△11.8%), 서비스/기타(△6.1%) 등 외부활동 관련 상품 매출은 감소하고, 가전/문화(16.0%), 생활/가정(12.7%) 등 가정생활 중심의 소비재 품목 매출상승하는 추세가 지속

 


<’20년 5월 전년동월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가전/문화

패션/잡화

아동/스포츠

식품

생활/가정

서비스/기타

유명브랜드

증감률

16.0

△11.8

1.5

0.8

12.7

△6.1

19.1

 


(오프라인 구매건수단가) 전체 오프라인 매장방문 구매건수감소(△13.9%)하였으나, 구매단가증가(9.1%)

 


<’20년 5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구 분

전 체

대 형 마 트

백 화 점

편 의 점

S S M

구매건수

△13.9

△18.1

△20.3

△12.7

△16.5

구매단가

9.1

10.3

16.1

15.4

4.9

 


* 온라인은 구매건수가 집계되지 않아 통계자료에 미포함

(업태별 매출비중) 대형마트·백화점·편의점·SSM 등 오프라인 유통의 매출 비중은 감소하였으나, 온라인 유통매출 비중증가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재사용 고급 우비 골프 EVA 등산 라이더 비옷 우의
베이직 브이넥 여성 반팔티 기본무지 선택 라운드넥
모기장옷 양봉옷 방충복 말벌 벌초 밭일 보호복 상의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 70ml
넷메이트 PS2mm Cable 노이즈 필터 20M
갤럭시진2 A10E A202K A102N공용 N탑 핸드폰 지갑형
삼성정품 SL-M3820D 흑백 레이저프린터 토너 검정
갤럭시노트9 리핏 곡면 우레탄 풀커버 액정보호필름 N960
간편조립식 오픈형 9단 신발장 smile
접이식 사무용 수강용 회의용 교회 의자 시그니쳐90
PWM-DK 도일리페이퍼사각(16x23cm)100매
벽 보수 월패치 석고보드 구멍 메꾸미 NC-T 5cm 5개
투명 접시받침대 접시정리 받침대 거치대 액자받침 소
남성용 케쥬얼 중목양말 남자양말 블랙(5족)
긴 손잡이 갈대 빗자루 100cm 갈대빗자루
다기능 LED 충전식 랜턴 작업등 캠핑 낚시 다용도

모닝/뉴모닝 대시보드커버 대쉬보드커버 실내매트
칠성상회
차량용 선글라스 보관케이스 선바이저 부착 4color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