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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설명자료)LPG “테이크아웃제”는 「LPG 유통체계 해외사례 조사 및 개선방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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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가 2019년 11월 20일 발주한 “LPG 유통체계 해외사례 조사 및 개선방안 연구”는 LPG 유통의 대형화·집단화를 통한 유통구조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용역으로 LPG “테이크아웃제”와는 직접적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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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12일 전자신문 <부탄가스처럼…LPG도 마트에서 파나> 보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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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보도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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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LPG 유통구조 개선을 추진하면서 일반인도 LPG를 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제’를 포함하여 연구과제를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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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설명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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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통상자원부는 LPG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LPG 유통체계 해외사례 조사 및 개선방안 연구”의 과제*를 발주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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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11.20~12.4 1차 공고 및 ’19.12.5~‘12.19 2차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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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주요 목적은 LPG유통의 대형화·집단화 등을 통해 LPG 소비자 가격 인하 및 안전성을 향상하기 위한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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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연구범위는 국내 LPG 산업 및 유통구조 현황, 해외 LPG 유통구조 사례조사, 유통체계 개선방안 검토 등으로, LPG “테이크아웃제” 도입은 이번 연구의 주요 대상*이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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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붙임> 연구과제 제안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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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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