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읏~추워 할땐 여기! 서울식물원 윈터가든 축제

서울식물원에서 12월 11일부터

서울식물원에서 12월 11일부터 ‘윈터가든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유럽 소도시의 이국적인 크리스마스 마켓, 지중해의 싱그러운 꽃과 나무, 누구나 가끔은 이국적인 분위기의 크리스마스를 꿈꾸는데요. 멀리 갈 필요 없이 서울식물원에서 유럽을 느끼세요. 12월 11일부터 식물 전시, 마켓, 인문학 콘서트 등이 펼쳐지는 ‘2019 서울식물원 윈터가든 페스티벌’이 진행됩니다. 색다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제격! 올 겨울 당신을 윈터가든 축제로 초대합니다.

한 겨울에도 열대·지중해의 싱그러운 정원을 만날 수 있는 ‘서울식물원’이 겨울맞이 특별 전시와 행사를 연다.

서울시는 12월 11일부터 ‘2019 서울식물원 윈터가든 페스티벌’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시와 행사는 내년 1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야외 빛 정원으로 꾸몄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식물문화센터를 중심으로 실내에서 다양한 행사와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글짐 모양의 대형 큐브트리

정글짐 모양의 대형 큐브트리

서울식물원에서는 한 겨울에도 열대·지중해의 식물들을 만날 수  있다

서울식물원에서는 한 겨울에도 열대·지중해의 식물들을 만날 수
있다

하얀 정원마을·큐브트리…온실 곳곳이 포토존

먼저 서울식물원의 랜드마크인 온실에서는 색다른 트리와 열대식물을 만날 수 있다.

열대관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좀처럼 보기 어려운 열대난 30여 종을 만날 수 있다. 시는 난의 여왕이라 불리는 ‘카틀레야’를 비롯 팔레놉시스, 심비디움, 온시디움 등 화려한 열대난을 가까이에서 보고 향을 맡을 수 있도록 연못 주변, 스카이워크를 중심으로 집중 전시했다.

지중해관에는 회전목마·스케이트를 타는 아이들과 오크통이 쌓인 와이너리, 트리를 옮기는 마부 등 하얀 눈이 내려앉은 미니어처 마을과 함께 자작나무집, 정글짐 모양의 대형 큐브트리가 전시된다.

열대관에서는 좀처럼 보기 어려운 열대난 30여 종을 만날 수 있다

열대관에서는 좀처럼 보기 어려운 열대난 30여 종을 만날 수 있다

그 밖에 산타모자와 안경으로 단장한 변경주 선인장, 은빛 오너먼트로 장식된 올리브·대추야자나무, 성탄 파티를 준비하는 정원사의 방 등 온실 곳곳에서 다양한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야외 주제정원은 낙엽 진 겨울나무 사이 빅팟(Big Pot) 눈사람과 산타클로스, 루돌프와 함께 여우, 곰, 펭귄 등 통나무 동물 포토존으로 단장했다.

서울식물원 곳곳에 크리스마스 소품들을 전시한다.

서울식물원 곳곳에 크리스마스 소품들을 전시한다.

마켓, 인문학 콘서트, 놀이형 전시…볼 것도 하고픈 것도 많다!

12월 19일~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식물문화센터 1층 프로젝트홀1에서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린다. 유럽의 겨울음료 뱅쇼(Vin Chaud)와 인테리어·생활소품 등을 판매하는 장이 열리고, 12월 21일, 22일에는 어린이가 직접 만든 수공예품을 내놓는 키즈마켓이 오후 1시, 오후 3시 30분 2시간씩 2회 진행된다.

마켓에는 디자인 문구, 유리·레진 액세서리, 핸드메이드 유리식기, 오가닉 유아복 등을 판매하는 30여 명의 판매자가 참여한다.

저물어가는 한 해를 알차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인문학 릴레이 콘서트’도 마련된다. 생태, 미디어아트, 식물세밀화, 정원 등 분야별 인기 작가와 만나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고 함께 새해 계획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2월 14일에는 ‘새들의 밥상’ 이우만 작가의 인문학 콘서트가 진행된다.

12월 14일에는 ‘새들의 밥상’ 이우만 작가의 인문학 콘서트가 진행된다.

12월 14일 오후 2시에는 ‘새들의 밥상’ 이우만 작가가 새의 생태와 그들에게 배우는 삶의 지혜를 들려주고 18일 오후 4시에는 마곡문화관에서 ‘이이남, 빛의 조우’ 전시를 열고 있는 미디어아티스트 이이남의 작품세계, 전시 소회를 듣는 아티스트 토크를 연다.

21일에는 식물세밀화가 이소영이 토크를 곁들인 세밀화 강연을 진행하고, 다음 달 11일에는 ‘소박한 정원’ 오경아 작가와 희망찬 새해 소망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인문학 릴레이 콘서트’는 모두 무료로, 서울식물원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인문학 릴레이 콘서트 예약 페이지

이와 함께 12월 17일 식물문화센터 2층 프로젝트홀2에서는 ‘즐거운 하루’ 놀이형 전시가 시작된다. 야외활동을 하기 어려운 겨울철 어린이들이 작품 속으로 들어가 만지고, 조작하면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로 운영된다.

서울식물원과 고양어린이박물관 협력전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내년 4월 19일까지 진행된다.

홈페이지 : 서울식물원 botanicpark.seoul.go.kr
문의 : 서울식물원 안내데스크 02-2104-9716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0 Comments
데일리 신상 남자 숄더백 미니 크로스백 카키 가방
여성데일리숄더백 3컬러 1P 편한 가죽끈 빅백 가방
쫀쫀한 한겨울 기모 목폴라 스탠다드핏 여성 티셔츠
2P 실리콘 안경귀걸이
(2매) 갤럭시A8 스타(G885) 블루라이트차단 필름
갤럭시탭s3 9.7 종이질감 액정 보호필름 1매
이케아YUPPIENALLE 위우피에날레 휴대폰홀더 열쇠고리
이케아 KRUBBET 크루베트 휴대폰홀더 거치대
이케아 TROMMA 트롬마 인테리어 벽시계
칸막이 강력 고정 투명 아크릴 선반 받침 홀더
이케아 PALYCKE 폴뤼케 걸이식 후크선반
회전의자/사각의자 간이의자 플라스틱의자 보조의자
유니맥스011 모기퇴치기 버그킬러 해충 포충기
제로원 창문 창틀 바람막이 문풍지 패드 Z1-301
원형 투명 실링 스티커 20mm 1장 50개
7컬러 LED광섬유 크리스마스 트리 소형트리 장식용품

카니발KA4 D2U 아스트라블루 카페인트 스프레이 락카
칠성상회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