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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공정거래위원장, 유통 벤처기업 현장방문 및 간담회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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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은 1128() 서울복합물류센터 내 마켓컬리’(컬리)의 물류현장을 방문하고, 납품업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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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현장방문 기업 마켓컬리는 국내 최초로 새벽배송이라는 혁신적 서비스를 본격 도입하여 빠르게 성장한 유통 벤처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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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업체와의 간담회에서는 마켓컬리의 우수한 상생 사례를 공유하고, 대규모 유통채널과의 거래에서 경험한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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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는 납품업체를 이익창출 수단이 아닌 함께 성장해나가는 파트너로 보고,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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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현장 방문 및 간담회 개요 >
일시 : 20191128() 15:00-16:50
장소
현장 방문: 마켓컬리 물류센터(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55 서울복합물류단지 A·D)
간담회: 가든파이브라이프 중회의실(서울 송파구 충민로 66 패션관 11)
주요 참석자: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컬리 대표이사, 마켓컬리 납품업체 대표 8*
* 참석자 성명과 업체명은 비공개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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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욱 위원장은 유통시장 발전을 위해서는 다양한 유통채널과 중소 납품업체의 혁신 유인이 살아 있는 건전한 생태계 조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신생 유통기업도 혁신 기술이나 아이디어가 있다면 유통시장의 주요 참여자로서 공정경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유통 혁신을 위한 비용과 성과를 납품업체와 공정하게 나눈 우수 상생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시장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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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최근 격화된 유통시장 경쟁으로 인해 유통기업이 납품업체에게 각종 비용을 전가하는 불공정행위 유혹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감안해, 이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도 강화해 나갈 것임을 약속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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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유통시장에 대한 유용한 정보 제공을 확대하여, 시장 참여자의 합리적 선택을 통해 시장이 자율적으로 규율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데 방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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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간 공개해 온 판매수수료율뿐만 아니라 물류비·판매장려금 등 납품업체가 부담하는 제반 비용이 투명하게 드러나게 함으로써 유통기업의 불공정한 비용전가 행위를 방지하겠다고 강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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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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