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제8기 고도보존육성중앙심의위원회 위촉식 개최
정책
0
402
0
2019.11.20 11:27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은 「고도 보존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의한 ‘고도보존육성중앙심의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20일 문화재청 대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개최한다.
? * 임기: 2019.11.9.~2021.11.8.
? 고도보존육성중앙심의위원회는 우리 민족의 문화적 자산인 고도(古都:경주·공주·부여·익산)의 역사문화환경의 보존·육성을 위한 중요사항의 심의를 위해 문화재청장을 위원장으로 한 정부위원 9인과 다양한 분야의 민간위원들로 구성되는 정부·민간 합동위원회이다.
? 이번에 위촉되는 8기 민간위원은 도시계획, 문화재, 언론, 관광 분야의 10명의 전문가들로 적절한 양성비율(여성 40%), 지역 안배, 현장 전문성 등을 고려하여 새롭게 구성하였다. 이와 더불어, 관련 업무의 효율적인 지원과 전문적인 조사·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문화재, 경관, 건축 등 관련 분야의 전문위원 10명을 함께 구성하였다.
? 고도보존육성중앙심의위원회는 2004년 「고도 보존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이 제정되고 2005년 발족한 이래, 고도·지정지구·고도보존육성기본계획 관련 사항, 특별보존지구에서의 행위 허가 관련 사항들을 심의하며 문화재청의 고도 보존·육성 정책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 문화재청은 앞으로 고도보존육성중앙심의위원회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특별보존지구 행위허가 신청 등 민원 관련 사항을 더욱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제도개선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고도지역 주민참여를 중심으로 하는 지역사회 활성화와 지역사회 공동체 복원 등의 사회적 가치 달성을 위한 정부혁신 실행과제들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