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제19-3차 방위사업협의회 개최
정책
0
537
0
2019.11.11 08:41
□ 국방부는 11월 11일 오전에 국방부 회의실에서 박재민 국방부차관 주관으로 ‘제19-3차 방위사업 협의회’를 개최합니다.
ㅇ 방위사업협의회는 국방부, 방사청, 합참, 각 군, 출연기간 등 모든 국방획득 기관이 참여하여 상호 의견을 수렴하고 충분한 토의를 통해 방위사업과 전력정책 현안에 대해 합리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구성된 협의체입니다.
□ 오늘 방위사업협의회에서는
ㅇ 무인체계, AI, 가상·증강현실 등 민간의 4차 산업혁명 기술 제품을 군에 신속히 적용하여 무기체계 획득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신속시범획득’ 제도에 대해 제도 개선안을 보고 받고, 내년에 제도를 시행하기 위해 보완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논의합니다.
ㅇ 각 군이 무기체계 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경미한 개선소요에 대해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여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 개선 내용에 대해 관련기관의 의견을 수렴합니다.
ㅇ 방위사업의 선행연구와 소요검증 등의 연구 중복성을 해소하는 방안과 방위사업 현안에 대한 합리적인 추진방안 등을 논의하고 협의합니다.
□ 박재민 국방부차관은 ‘전방위 안보위협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미래의 변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의 첨단기술을 국방에 적극 도입할 수 있도록 정책과 제도를 지속적으로 발굴해서 발전시켜야 한다.’라고 강조하였습니다. 끝.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