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연금복지과) 국민과 함께 하는 공무원 음악대전 개최
정책
0
703
0
2019.11.01 12:50
□ 공무원 최고의 음악인(音樂人)을 가리는 공무원 음악대전 본선이 2일(토) 오후 2시 세종시 호수공원 수상무대섬에서 열린다.
?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공무원의 자기개발과 생산적이고 적극적인 공직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제13회 공무원 음악대전 본선 경연’을 2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
?○ 이번 본선 경연에는 예선을 통과한 16팀(보컬가요 8, 보컬성악 2, 연주 4, 국악 2)이 참가한다. 1·2차로 나눠 진행된 예선 경연에는 총 515팀, 1,336명이 참가했다.
?
?○ 본선 경연 결과 대상(국무총리상) 1팀과 금상 3팀, 은상 4팀, 동상 4팀, 장려상 4팀 등 총 16팀을 시상할 예정이다.
?
?○ 이날 경연의 입상팀은 대학교수, 국악인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과 세종시자원봉사센터가 추천한 청중평가단의 투표 결과로 선정된다.
?
□ 특히 올해 음악대전은 그동안 정부청사 내에서 개최하던 것에서 벗어나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세종시 호수공원에서 비보이 등 초청 공연을 병행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진행된다.
?
□ 정만석 인사혁신처 차장은 “공무원들이 맡은 바 소임을 다하면서도 여가시간을 활용해 자기개발을 통한 적극적인 공직문화 조성에 쏟은 열정과 노력에 찬사를 보낸다.”며,
?
?○ “이번 공무원 음악대전을 계기로 공직자 중심의 행사가 아닌 지역주민이 동참하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여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