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보건복지부,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관련 총력 지원

btn_textview.gif


보건복지부,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관련 총력 지원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오늘 12월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대응을 위해 2차관 및 인구사회서비스정책실장 등을 현장에 급히 파견하였으며, 의료 및 장례 등 유가족 지원과 현장 상황실에서 관계기관 협의 등에 즉시 대응 중이다.


  보건복지부는 09시 12분 사고 상황을 접수받은 즉시 Code-Orange를 발령하여 재난의료체계를 가동하였고, 인근 보건소 신속대응반 14개와 광주·전남 재난의료지원팀(DMAT : Disaster Medical Assistance Tema) 3개가 총출동하였다. 또한, 중앙응급의료센터와 전남·광주응급의료지원센터도 사고현장으로 파견하여 현장 응급의료 지원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사고 현장에 도착한 유가족 의료지원도 지자체와 협력하여 실시하고 있다. 혹시 모를 응급상황발생에 대비하여 지역보건소 의료인력이 공항에 차려진 유가족 대기실에 대기 중이다.


  유가족을 위한 장례지원도 실시한다. 우선, 전라남도 요청에 따라 장례지도사 30명 및 운구차량 11대를 파견하고 안치백 200개도 지원하였으며, 필요시 추가로 확보·지원할 계획이다. 안치공간이 부족할 경우 광주·전남 국가재난대비 지정 장례식장(총30개, 광주4개+전남 26개)을 중심으로 시신을 분산 안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원활한 장례를 위해 장례식장과 지자체를 연계하여 현장의 장례 수요도 파악하고 있다.

  유가족과 부상자 등을 위한 심리지원도 실시할 계획이다. 「재해구호법」 제8조의2에 따라 행안부 주재 중앙재난심리회복지원단 회의를 개최(12.29.)하여, 국가트라우마센터를 중심으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통합심리지원단*’을 구성하기로 결정하였다. 지원단을 통해 정신건강전문요원 등을 통한 심리적 응급처치와 심리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 국가·권역트라우마센터, 광역·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등으로 구성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라 유가족과 피해자에 대해 건강보험료 경감과 국민연금 보험료 납부예외를 적용하고, 병원과 약국 이용 시 본인부담금을 경감하는 이재민 의료급여도 실시할 계획이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사고현장 의료지원과 더불어 부상자와 유가족을 위한 심리·장례지원 등을 위해 가용자원을 총동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20대가방 반달모양 미니핸드백 여성가방 크로스백
남성용 볼캡 골프캡 골프모자 겨울모자 방한모자
FC63 위빙 양가죽 슬림 지퍼 장지갑 여성 베이직 지갑
따뜻한 양털 집업 데일리 무지 후드 간절기 단체복 아우터
갤럭시노트10플러스 클라라 자석 다이어리 케이스 N976
샤오미 메인 브러쉬 로봇청소기 부품 호환용 1개
키밍 카메라 렌즈 청소펜 청솔브러쉬 먼지떨이 미니
갤럭시A50 실리콘 블랙 고광택 젤리 케이스 A505
IS 진스 아트 도자기 인테리어 화병(21cm)
나무친구 580 벽선반 다용도 수납장 인테리어 진열대
해바라기 벽걸이 시계 화이트 가벼운 무소음 벽시계
(엘리제엔틱추시계 )벽 추 시계 개업선물 집들이선물 앤틱 럭셔리
방한마스크 귀마개 안면 마스크 겨울 등산 바라클라바
500피스퍼즐 해바라기 들판 퍼즐갤러리 (PG521)
둘리 공룡 스마트 키홀더 키링
실내화 층간소음 거실화 푹신한 여름 실내 슬리퍼 사무실 천 이쁜 ur-135

스마토 로프 탄력바 차량용 안전바 고무바 화물차 10M
칠성상회
카피바라 마시멜로 말랑이 (8개)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