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새만금개발청]새만금 기본계획 재수립 자문단 간담회 개최

btn_textview.gif

새만금 기본계획 재수립 자문단 간담회 개최

- 올해 4월 용역 착수 이후 현재까지 마련된 기본계획 재수립 내용 점검

- 자문단, 새만금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업의 수요에 부응해야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1226일 군산 라마다호텔에서 새만금 기본계획 재수립 자문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간담회는 올 4월 새만금 기본계획 재수립 용역에 착수한 이후 현재까지 마련된 발전 전략을 점검하고, 그동안 도출된 주요 의견에 대한 논의를 위해, 전문가 자문단* 및 청 관계부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새만금 기본계획 재수립에 각 분야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고자 9개 분과, 100여 명의 자문단을 구성하여 운영 중(’24.3.)


ㅇ 연구기관인 국토연구원은 새만금의 발전 전략으로, 첨단전략산업, 글로벌 푸드, 관광·MICE3대 허브와 메가시티 경제권 구상안과 이를 위한 토지이용계획 변경안 등을 중심으로 발표했다.


ㅇ 이에 대해, 자문위원들은 기존의 새만금 기본계획의 일부 변경 수준이 아니라, 기업 등 수요자 입장을 적극 고려하여 새만금의 미래 100년을 좌우할 혁신적인 방안이 필요하다.”라면서, 다음과 같이 논의했다.


ㅇ 첫째, 첨단전략산업 분야는 경제적 부가가치를 고려하여 산업용지를 충분히 확보하고, ‘기업(수요자) 맞춤형 전략과 실행 방안을 수립할 것을 주문했다.


ㅇ 둘째, 글로벌 푸드허브 분야는 농생명용지와 신항만,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연계하여 국내 농업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원료를 수입하고 가공해서 수출하는 글로벌 식품의 거점으로 만들어야 하며,


  - 이를 위해, 새만금 신항만의 수용능력도 현재 5만 톤에서 8만 톤급 이상으로 확충되어야 한다는 의견과, 미래를 내다보고 항만 배후 부지도 추가 확보가 필요하다는 점이 강조됐다.


ㅇ 마지막으로, 관광·MICE 분야는 2030년 국제공항 개항과 크루즈선 입항 등 새만금이 아시아 관광과 국제회의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전략과 단계적 인프라 구축 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의견이 모아졌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은 이차전지와 정밀화학 등 첨단산업의 집적지로 성장하며, 대한민국 산업의 새로운 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라면서, “다가오는 2025년 을사년에 새만금 기본계획의 성공적인 재수립으로 대한민국 100년 먹거리를 선도하겠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새만금개발청은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민·관 협력 강화를 통해, 기본계획 재수립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여, 새만금을 동북아 경제 허브이자 국토균형발전의 거점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큐방핀(소) Q1013 (500개입)
얼굴 리프팅 밴드 브이라인 통풍 턱 땡김이 마사지
하루온팩 (발난로 10개입) 붙이는핫팩 발핫팩 풋워머
여성 벙거지 겨울 털 버킷햇 데일리 귀달이 모자 LMO023
갤럭시A33 지갑케이스 가죽 수제제작 천연 소가죽
3M 초미세먼지 활성탄 에어컨필터 6205 HG YF DM K5
갤럭시북 프로360 13 고투명 액정보호필름 2매
갤럭시노트9 빙긋악어 투명 젤리 케이스 N960
나무친구 580 벽선반 다용도 수납장 인테리어 진열대
해바라기 벽걸이 시계 화이트 가벼운 무소음 벽시계
(엘리제엔틱추시계 )벽 추 시계 개업선물 집들이선물 앤틱 럭셔리
인조가죽 스티커 쇼파 의자 가구보수 시트지 검정
(큰손할인) 타로카드 보관 SET 리딩 스프레드천 동양
담터 천마차 12스틱
펫코미 개털제거 푸들빗 고양이털빗 고양이브러쉬
아이비스 1000 슬림원링노트(SP-A) 06794

문화 백투명 3공D링바인더 5cm A4 백색 PVC B749-71
칠성상회
다용도 양면 투명테이프 30mmx3M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