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보쉬 전동공구, 금속 절단용 ‘프로 금속용 컷소날’ 9종 출시
리뷰타임즈
0
8
0
5시간전
[리뷰타임스=황충호 기자]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다양한 종류의 금속류 절단에 최적화된 액세서리 ‘PRO 금속용 컷소날 9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제품 컷소날 9종은 금속 두께에 따라 손쉽게 절단할 수있도록 최적화된 톱날 간격과 3×3 곡선형모서리 디자인 적용해, 효율적이고 빠른 절단을 지원한다. 컷소날의폭은 25mm로 원하는 각도에 맞춰 정확한 직선 절단이 가능하고, 두께는 1.1mm로 견고하며, 안정성을 갖추었다. 스위스의 엄격한 품질 관리를거쳐 품질 또한 우수하다.
이번 신제품 9종은 작업하는 금속 두께에 따라 EAF/BEF/HBF로 제품군이 나뉘며 각 제품군은 절단하는 모재의 두께에 따라 3종류로 구성돼 있다. EAF 제품군은 1~3mm의 얇은 금속을 절단할 때 적합하며, BEF 제품군은 2~6mm의 중간 두께, HBF 제품군은 4~12mm의 보다 굵은 두께의 금속을 절단하도록 고안됐다.
한편, 보쉬 전동공구는 액세서리 라인을 성능에 따라 ‘보쉬’, ‘PRO’, ‘EXPERT’ 등 3단계로 제품이 구분되며, PRO 라인은 보쉬 일반 액세서리 라인보다 약 1.5배높은 성능과 효율성을 부여한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컷소날은 금속 파이프부터 다양한 철재 재료까지 정밀하게 절단할 수 있으며, 제품의 긴 수명도 함께 보장한다”며, “작업을좀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니 금속 및 인테리어 작업자, 전기 기술자들의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