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새만금청, ‘고객 감동’ 민원 토크 콘서트 개최
새만금청, ‘고객 감동’ 민원 토크 콘서트 개최
- 민원 담당 직원들의 생생한 경험과 다양한 소통·논의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 이하 새만금청)은 12월 3일 조홍남 차장 주재로 민원 담당 직원들의 경험과 성공적인 민원 서비스 실천을 나누는 ‘고객 감동 민원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토크 콘서트는 새만금이 11.1조 원에 이르는 대규모 투자 시대를 맞아 민원이 급증함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이 감동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날 고객 감동 민원 토크 콘서트에는 새만금개발청 부서별 민원 담당 직원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민원인을 응대하면서 경험했던 문제점과 해결 사례, 개선 방향 등의 의견을 활발하게 나눴다.
ㅇ 새만금 입주기업의 불편사항 해소 및 규제 개혁 사례, 건축 민원 처리 과정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투자유치 과정 및 남북도로 건설 중의 에피소드 등 다양한 주제가 논의되었다.
ㅇ 그동안의 수동적인 교육 방식을 탈피하고, 민원 담당 직원들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며, 다양한 소통을 통해 새만금 민원 서비스의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조홍남 새만금개발청 차장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직원들과 소통하며 민원 처리 과정을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면서, “오늘 토크 콘서트에서 나온 내용들을 바탕으로 고객의 편의를 증진하고,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 서비스를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