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 농업·농촌 가치확산 캠페인(각양갓생), 올해 한국PR대상 정부 PR 부문 최우수…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가 올 한해 진행한 농업·농촌 가치확산 캠페인(‘농업은 스펙 농촌은 리스펙, 우리는 각양갓생’, 이하 각양갓생 캠페인’)1122일 개최된2024년 한국PR대상 시상식(한국PR협회 주최)에서 정부 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993년 시작되어 올해로 32회째를 맞는 한국PR대상은 매년 기업, 단체, 정부기관 및 지자체 등의 우수 PR 활동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홍보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으로 꼽힌다.

 

  각양갓생 캠페인은 이에 앞서 2024ICT AWARD KOREA(7.30.,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11.21., ()한국사보협회)에서도 상을 수상한 바 있어, 이번 한국PR대상까지 올해에만 3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얻었다.


20241122_165058187_23293.jpeg

<캠페인 슬로건>


  농식품부의 각양갓생 캠페인MZ세대에게 농업·농촌이 다양한 스펙을 쌓으며 각자 개성에 맞는 각양각색의 갓생을 살 수 있는 삶터이자 일터라는 인식을 심어주자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 ‘갓생은 신을 뜻하는 (god)’과 인생을 뜻하는 ()’결합한 MZ세대 신조어로 하루하루 본인이 뜻한 바대로 열심히 살아내는 삶을 의미

 

  무엇보다, 실제로 농업·농촌에서 창업에 성공한 청년 사업가*들이 직접 출연하여 본인들의 성공 과정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 청년세대에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농업·농촌 스타트업의 하루 일과를 직접 체험해보는 콘텐츠 뿐만 아니라, 진로를 고민하는 실제 대학생들에게 약 한 달간 농업·농촌 스타트업에서 인턴십 기회를 부여(5개 업체에서 20)하여 직업 탐색 기회도 갖게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체감도 높은 캠페인을 진행해 청년세대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끌어낸 점에서 호평받았다.

 

  * 농촌의 버려진 공간·자원을 활용한 카페와 숙박 등 농촌 비즈니스로 지역경제에 활기를 가져온 리플레이스도원우 대표, 대기업 연구원을 그만두고 미니 오이 스마트팜 창업에 도전해 성공한 그린몬스터즈의 서원상 대표

 

  한편, 농식품부는 올해 각양갓생 캠페인뿐만 아니라, 농식품 물가 대응, 농촌체류형쉼터 정책 등 국민적 관심이 높은 사안에 대해 장관과 대변인, 일반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설명하는 농터뷰시리즈를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어내는 등 기존 정부의 관행적인 소통방식에서 벗어나 국민들과 직접 소통하려는 노력이 이목을 끌고 있다.

 

  이 같은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농식품부 전한영 대변인은 소통의 기본은 쌍방향이라는 소신을 밝히며, “정책도 국민과 소통을 통해 완성되는 것인 만큼, 앞으로도 국민들이 더 많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소통에 대해서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남자양말 아가일체크 중목 블랙그레이 캐주얼양말
테리오 백팩 대학생 남자 크로스백 데일리 새학기
컬러 포인트 머리띠 1P
데일리 남성 크로스 포인트 중지갑
하이텐더다이어리 갤럭시버디2 SM-M236L
갤럭시Z플립5 5G 슬림 범퍼케이스 F731
(2매) 갤럭시A8 스타(G885) 블루라이트차단 필름
갤럭시탭s3 9.7 종이질감 액정 보호필름 1매
(대원)고급씽크선반600 1124
이케아 TROMMA 트롬마 인테리어 벽시계
칸막이 강력 고정 투명 아크릴 선반 받침 홀더
이케아 PALYCKE 폴뤼케 걸이식 후크선반
소프트 단모 샤기 거실 러그 170x230cm (1.5평)
샤워기헤드(화이트/보급형) BD-WCP / 수전
센서티브 삼각모 칫솔 특수 미세모 치솔 틈새 세정 X3
원료 포장 마대 자루 PP 페기물 포대 54-87 100매

OPP 투명접착 8X20+4cm 200장
칠성상회
(Box) OPP봉투 접착 8X20+4 3100장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