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가족돌봄,고립은둔청년 전담 지원기관 공식 명칭 ‘청년미래센터’로 선정

btn_textview.gif


가족돌봄,고립은둔청년 전담 지원기관 공식 명칭 ‘청년미래센터’로 선정

- 가족돌봄·고립은둔청년 전담 지원기관 명칭 공모 결과, 우수작 총 4건 최종 선정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지난 8월 27일(화)부터 두달에 걸쳐 진행된 「가족돌봄·고립은둔청년 전담 지원기관 명칭 공모」 결과, ‘청년미래센터’가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도움이 필요한 청년들과 일반 국민에게 위기청년 전담 지원사업 및 센터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실시되었다. 8월 27일(화)부터 9월 10일(화)까지 2주간의 공모기간 동안 총 1,169건이 접수되었다. 1차 사전심사(전문가 및 복지부 청년인턴 참여)를 통해 1,169건의 출품작 중 8점이 선정되었고, 8개 작품에 대한 2차 대국민 온라인 투표와 3차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선정이 이루어졌다.


  2차 대국민 온라인 투표는 9월 30일(월)부터 10월 13일(일)까지 2주간 진행되었으며, 총 1,716명이 투표에 참여하였다. 투표결과, ‘청년온(溫)센터’, ‘청년미래센터’,‘디딤ON 청년센터’,‘청년 헤아리움센터’가 상위 4개로 선정되었다.


< 온라인 투표 결과(1,716명 참여) >


400~300

300~200

년온()(센터)

청년미래센터

디딤ON 청년센터

청년 헤아리움(센터)

150~100

100~ 50

청년메이트(센터)

청년히어로(hear)센터

나는청년센터

청년희망 와썹센터


  최종 심의는 홍보 및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이루어졌다. 온라인 투표 결과를 기반으로 대중성, 독창성, 적합성 평가지표를 종합 고려하여 선정하였다. 1위작으로는 힘든 상황에 처한 위기청년에게 밝은 미래를 제시하는 공간이라는 의미의 ‘청년미래센터’가 최종 선정되었다. 청년미래센터를 포함한 총 4개 우수작에 대해서는 11월 2주 시상과 부상을 전달할 예정이며, 1위로 선정된 청년미래센터는 즉시 공식명칭으로 사용된다. 


< 공모전 최종 결과 >


연번

출품작

의미

시상

1

청년미래센터

가족돌봄청년고립청년들에게 밝은 미래를 제시하는 공간

우수

2

청년온()

청년들이 마음 편히() 찾아와 휴식을 취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공간

장려

3

디딤온(On)청년센터

청년들에게 안정적 기반(디딤)을 제공하고 잠재력을 발휘(ON)할 수 있도록 돕는 센터

장려

4

청년헤아리움

려운 청년을 발굴하여 헤아려가며 자립·복귀의 을 틔우도록 지원하는 기관(ium, 공간)

장려


  지난 8월 14일 인천, 울산, 충북, 전북 4개 광역시·도에 개소한 가족돌봄·고립은둔청년 전담 지원기관은 오늘부터 ‘청년미래센터’로 부를 수 있다.


 * 청년미래센터 운영기관 : (인천 미추홀구) 인천사회서비스원, (울산 중구) 울산복지가족진흥사회서비스원, (전북 전주시) 전북사회서비스원, (충북 청주시) 충북기업진흥원


  가족돌봄청년은 청년미래센터 소속 전담인력으로부터 밀착 사례관리 지원을 받게 된다. 전담인력과 상담하여 가족돌봄으로 미뤄왔던 본인의 성장을 위한 자기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연 200만 원의 자기돌봄비와 함께 일상생활 지원을 위한 일상돌봄서비스, 심리지원 등이 기본 지원된다.


  인천, 울산, 충북, 전북에 거주하면서 거동이 불편하거나 아픈 가족을 돌보는데 많은 시간을 쏟고 있어 힘들어하는 13~34세 청(소)년들은 청년미래센터로 주간시간 동안 언제든 방문하거나, 위기청년 전담지원 사이트인 청년온(www.mohw2030.co.kr)에 들러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만 하면 원스톱 상담 도움과 함께 자기돌봄비 지원*도 받을 수 있다.

 

  * 시군구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자동 확인(건강보험료 중위소득 100% 기준 이하) : 2인 기준 368.3만 원 이하, 3인 기준 475.5만 원 이하


  도움을 요청한 고립은둔청년에게는 초기상담을 거쳐 맞춤형 일상회복 프로그램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가족관계 회복, 사회활동 참여 등 고립정도에 적합한 프로그램이 1:1 또는 1:多 참여 형태로 운영되며, 공동생활 프로그램이 특화 프로그램으로 제공된다. 


  김상희 인구아동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출범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청년미래센터에 대한 관심과 협조가 점차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면서,


“위기청년들은 힘들더라도 마땅히 내게 맞는 도움을 줄 곳을 못 찾는 경우가 많다.‘청년미래센터’라는 이름을 검색하면 도움받는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가족돌봄청년들은 가족돌봄에 쫓겨 본인들이 자기돌봄비 지원대상에 해당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학교나 주변에서 꼭 자기돌봄비 등 지원신청을 적극 안내해주길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하였다.


<붙임> 1.  공모전 결과 포스터

       2.  가족돌봄·고립은둔청년 전담 지원 사업 개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방한마스크 귀마개 안면 마스크 겨울 등산 바라클라바
여성 폴라니트 터틀넥 베이직 무지 포근니트 데일리
여자 인기 외출 편한 슈즈 유행 조리 슬리퍼 데일리
겨울 방한 패션 귀마개 귀보호 외부소리 전달 귀덮개
Coms 휴대용 페브릭 블루투스 스피커(브라운)
캐논 iR ADV DX C38926KG 복합기 폐토너통
서피스 프로8 13형 고투명 액정보호필름 2매
LG V30 사생활 액정보호필름1매
(moodoo) 원목 접이식 미니 트레이 테이블
한일의료기 황토참숯 낙엽금사 전기매트 싱글 침대
원룸 자취생 공간활용 꼬마 네모 미니행거 8P 세트
부착식 슬라이딩 히든 서랍 특대형
미네랄 수소비누 클렌징비누 100g
6스트링 4플렛 기타코드연습기 포켓스트링스
블랙안대 led안대 젤안대 아이마스크 수면안대 E3107
도시바)수은전지(CR2450)-팩(5개입)

비츠온 체인3MM x 1000L 금색
칠성상회
비행기 공장 소음방지 실리콘 귀마개 수면 공부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