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기상청]한·중·일·몽 기후전문가, 한자리에 모여 올겨울 날씨…

btn_textview.gif

···몽 기후전문가, 한자리에 모여 올겨울 날씨 논한다

- ‘12차 동아시아 기후전망 토론회개최

 

기상청(청장 장동언)은 중국, 몽골, 일본과 함께 116()부터 8()까지 3일간 대전 케이더블유(KW)컨벤션에서 겨울철 전망을 위한 12차 동아시아 기후전망 토론회(포럼)’를 개최한다.


동아시아는 북극 해빙, 시베리아 눈덮임 등의 고위도 지역 기후와 열대 태평양 및 인도양 등 저위도 지역 기후의 영향을 모두 받는 지역으로, 다양한 기후 특성이 혼재되어 있어 세계적으로 기후 분석 및 예측이 어려운 지역 중 하나로 손꼽힌다.


동아시아 기후전망 토론회(포럼)(ESCOF)2013년부터 세계기상기구(WMO)정한 지역기후포럼(RCOF)으로 한국, 중국, 일본, 몽골기상청이 대로 개최하고 있다. 기후변화로 인해 급변하는 동아시아 지역 기후에대해 각국 기상청의 기후예측전문가들이 모여 최근 기후 특성의 원인과그 영향을 함께 분석하고, 토의를 통해 최종적으로 동아시아 겨울철 기후전망을 생산한다.


이렇게 생산된 동아시아 겨울철 기후전망은 세계기상기구에 보고되어 전 세계 기상청이 공유하게 되며 주변 국가들은 이를 기후전망 등에 활용한다.


이번 12차 행사는 한국기상청이 주관하며, 한국을 비롯하여 중국(5), 일본(2),몽골 기상청(2) 및 국내 학계 등 기후전문가 5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역대급 폭염 및 강한 강수를 기록한 올 여름철 기후특성과 영향에대해 각국에서 과학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공유한다. 겨울철전망 생산을 위해, 기후예측모델의 예측 결과와 기후감시요소의 영향 분석 결과에 대해 논의하며,엘니뇨·라니냐 전망과 기후 변동성 및 동아시아지역의기후예측기술에 관한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나눌예정이다.


기상청은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반영하여 오는 1122()울철 3개월전망(’24.12.’25.2.)을 발표할 계획이다.


장동언 기상청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동아시아 지역의 기후가 주변국의기후뿐만 아니라 사회경제 활동에 밀접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번 론회를 통해 한···몽 국가 간의 협력을 다지고 기후예측기술을 향상하여, 보다 신뢰도 높은 기후예측정보로 국민의 안전한 삶과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2009년 세계기상기구가 지정해 한국기상청이 운영하는‘WMO 기후예측 선도센터(Lead Centre for Seasonal Prediction Multi-Model Ensemble)’의 기술을 향상시켜 전세계 지역기후포럼을적극적으로 지원하여 개발도상국이 보다 기후변화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배너 이미지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남성런닝 트라이 남성 60수 디럭스 민소매 런닝 (반품불가)
통기성 코르셋 보정 속옷 뱃살커버 드레스 복대
남성 메쉬소재 차분컬러 배색포인트 발편한 운동화
데일리 인기 남자 운동화 발편한 슈즈 조깅화 신발
이케아 KRUBBET 크루베트 휴대폰홀더 거치대
이케아 KRUBBET 크루베트 휴대폰홀더 거치대
잇츠심플범퍼케이스 갤럭시S22울트라 SM-S908N
이케아 KRUBBET 크루베트 휴대폰홀더 거치대
이케아 TROMMA 트롬마 인테리어 벽시계
칸막이 강력 고정 투명 아크릴 선반 받침 홀더
이케아 PALYCKE 폴뤼케 걸이식 후크선반
회전의자/사각의자 간이의자 플라스틱의자 보조의자
중년 남성 캐주얼 로퍼 골프 연습 겸용 신발 신사화
아이스아메리카노 커피파우치 스위트 10개입 3개
국산 알라딘 나일론 도트장갑 검정 회색 1개
캠핑 오징어 앵커팩 앙카 앙카팩 데크팩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SL-M2070FW 삼성 슈퍼재생토너 흑백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