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통일부]북한 억류 우리 국민이 환한 미소로 재회할 그 날을 고대하며

btn_textview.gif

북한 억류 우리 국민이 환한 미소로 재회할 그 날을 고대하며
- 통일부, 억류 선교사 3인 송환 촉구 대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인공지능 영상 집중 홍보
- 인공지능 기술로 구현된 억류 선교사들의 환한 웃음에 가족들, 그리움의 눈물


□ 통일부는 11월 7일에 열리는 북한 인권에 대한 제4차 보편적 정례검토(UPR)를 계기로, 김정욱·김국기·최춘길 선교사 등 억류자 문제 해결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홍보 영상을 11월 한 달 간 통일부 누리집 및 누리소통망, 서울 시내 옥외 전광판 등을 통해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입니다.

o 통일부는 지난 6월 이제석 광고연구소와의 공동 기획으로 북한에 억류된 우리 선교사 3인의 송환 촉구를 위한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한 달 동안 집중적으로 온라인상에서 홍보한 바 있습니다.

* (영상내용)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북한에 억류되기 전 화목해 보이는 선교사들의 모습과, 2024년 현재 북한 감옥에 억류되어 있는 선교사들의 모습을 대비해 보여주면서 억류자 문제 해결의 필요성 강조

□ 이번 두 번째 홍보 영상은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 문제에 평소 관심을 가져온 이산가족 3세대인 권세훈 비바홀딩스 크리에티브 디렉터의 재능기부로 제작되었습니다.

o 이번 홍보영상은 김정욱·김국기·최춘길 선교사가 북한에 억류되어 기자회견을 하는 마지막 모습에 대비하여 대한민국으로 송환되었을 때의 행복한 모습을 인공지능 기술로 구현해 보여주면서, 이들을 다시 볼 수 있는 그날을 희망하는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o 권세훈 크리에티브 디렉터는 “돌아가신 저희 할아버지도 이북 출신이시고 할머니도 흥남 철수 때 ‘메러디스 빅토리호’를 타고 거제도로 피난 오신 분인데, 특히 할아버지께서 돌아가시면서 언젠가 통일이 되면 이북에 남아있는 친지와 가족들을 꼭 찾으라고 유언을 남기셨다.”라며, “이산가족뿐만 아니라 억류자 가족분들의 마음도 조금이나마 헤아리고 이들의 슬픔을 위로하고 싶다.”라는 마음에 억류 선교사 관련 영상을 재능기부로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o 또한, 권세훈 크리에티브 디렉터는 북한에 억류된 우리 선교사들이 매우 침울한 표정으로 기자회견을 하는 영상을 보고, “이 침울한 모습이 마지막으로 기억되는 모습인 것이 마음에 걸려 송환된 선교사들이 밝은 모습으로 기자회견을 하는 미래에 대한 희망을 표현했다.”라고 영상 기획 의도를 설명했으며, “억류 피해자 가족분들의 슬픔과 절망감을 공감하고 억류자들이 하루빨리 속히 송환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 통일부로부터 홍보 영상을 미리 전달받은 억류자 가족들은 인공지능으로 구현된 선교사들의 환한 웃음을 보면서, 기쁨과 그리움의 감정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으며 작은 위로를 얻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o 최춘길 선교사의 아들 최진영 씨는 “아버지가 웃으시는 모습을 보니까 당장이라도 옆에 계실 것만 같은 느낌이 들면서 더 그립고 보고 싶었다.”라며, “일면식도 없으신 분이 재능기부를 통해 영상을 제작했다는 사실에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느낀다.”라고 했습니다.

o 김국기 선교사의 부인 역시 남편이 풀려난 뒤 홀가분하게 웃는 듯한 모습을 보니 너무 좋고 영상을 제작해 준 것에 대해 고맙다는 인사를 전달했습니다.

o 김정욱 선교사님의 가족들은 기자회견에서 웃으시는 영상을 눈으로 보니 꼭 그런 날이 올 거라는 소망이 생긴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 올해는 김정욱 선교사가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지 4,000일이 넘었으며 김국기·최춘길 선교사도 북한에 억류된 지 10년이 되는 해로서, 우리 국민들의 억류자 문제에 대한 관심과 지지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기입니다.

o 이와 관련, 지난 9월 20일에는 김정욱 선교사 북한 억류 4,000일을 계기로 통일부 및 미 국무부, 캐나다 외교부가 북한에 억류된 우리 국민들의 조속한 송환을 촉구하는 성명을 동시에 발표했습니다. 또한 9월 30일에는 북한에 억류된 지 10년이 되는 김국기 선교사의 즉각적인 송환을 요구하는 통일부 대변인 성명을 이어서 발표했습니다.

□ 통일부는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 문제 해결을 ‘자국민 보호’의 중대한 책무로 인식하고, 이분들이 가족의 품으로 하루빨리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o 특히, 이번 북한 인권에 대한 제4차 보편적 정례검토(UPR)에서 자유와 인권의 가치를 옹호하는 국가들이 북한 당국에 강력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국내 공감대 확산 및 국제사회와의 협력 등 범정부 차원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입니다.

붙임 영상 설명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남자 파일 테리 스몰다이아 기모 두꺼운 양말 1족
남성용 왕 융털 왕스판 레깅스
따뜻한 털안감 방한 로퍼 옆지퍼 겨울신발 털신발
국산 쿨레이스 매듭없는 실리콘 운동화 신발끈 20P
캐논 iR ADV DX C38926KG 복합기 폐토너통
서피스 프로8 13형 고투명 액정보호필름 2매
LG V30 사생활 액정보호필름1매
휴대폰 거치대 테블릿 미니 거치대 각도조절가능 KK13
한일의료기 황토참숯 낙엽금사 전기매트 싱글 침대
원룸 자취생 공간활용 꼬마 네모 미니행거 8P 세트
부착식 슬라이딩 히든 서랍 특대형
(대원)고급씽크선반600 1124
SP일자가로꼭지 대형수도꼭지 야외수전 수도부속 부품
만능 집게걸이/다용도걸이 휴지걸이 랜턴걸이 등걸이
레트로 클래식 자전거벨 경적 알람 경고 안전 DIY설치
두레생협 발아옥수수차(300g)2개

3M 코맨드 와이어 훅 중형 17068 3개입
바이플러스
3M 프리미엄 스티커크리너 PIC10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