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국립수목원, 서비스 혁신을 위한 「찾아가는 국민소리함」 운영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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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9 12:38
- 방문객 인터뷰로 수목원 제공 서비스에 대한 의견 수렴 -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지난 10월 24일(목) 수목원 방문객을 대상으로 기관 서비스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산림청 규제혁신 대표사례를 홍보하고자 ‘찾아가는 국민소리함’과 ‘찾아가는 규제혁신 현장지원센터’를 동시 운영하였다.
국민소리함 운영 장소는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육림호 입구였으며, 운영 방식은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화창한 가을의 날씨 속에서 진행된 인터뷰 내용 중 가장 다수를 차지한 의견은 ▲주차예약시스템 개선, ▲대중교통 증설을 통한 수목원 접근 용이화 방안 마련 ▲수목원 내 편의시설 확대에 관한 것이었다. 국립수목원은 인터뷰한 내용들과 기존에 서면으로 수집한 의견들을 모아 항목별로 분류?분석하여 실질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서비스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날은 또한 규제혁신 현장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산지전용허가 서류 간소화, ▲국립자연휴양림 다자녀 기준 완화와 같은 산림청의 대표 규제혁신 사례를 홍보하고, 산림청 소관 법률 중 규제로 인한 국민 불편 사항들도 청취하였다.
국립수목원 임영석 원장은 “찾아가는 국민소리함은 수목원 방문 고객들의 의견 수렴을 위한 중요한 통로”라며, “제안해 주신 다양한 목소리를 아로새겨 국민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