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농촌공간계획으로 만들어 나갈 새로운 농촌의 미래를 논의한다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 공동으로 1024()부터 25()까지 충남 예산군에서 1차 농촌협약 워크숍을 개최한다.

 

  농촌협약은 시·군이 농촌 정주 여건 개선, 경제 활력 제고 등을 위해 농촌공간계획을 수립하면 농식품부가 지자체와 협약을 맺고 5년간 최대 300억 원 규모의 예산 사업을 통합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번 워크숍은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계획(이하 농촌공간계획)농촌협약을 주요 주제로 농촌다움 포럼(9)과 동시 개최되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지자체 공무원 등 3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농촌의 미래 발전 방향과 이를 위한 혁신 방안을 논의한다.

 

  첫 주제 발표자로 물리학자, 뇌과학자로 유명한 정재승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가 나선다. 정교수는 농촌, 삶터·일터·쉼터로서의 전환이란 주제로 농촌 지역의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 해결, 지역 경제 활성화, 지속 가능한 농업 구현을 위한 스마트농업 활용 방안 등을 새로운 시각에서 이야기할 예정이다.

 

  디지털 기술, 청년 농업인 육성 등 농촌공간계획과 연계한 다양한 주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특히 액티부키 이동원 대표는 국내외 농촌 디지털 전환 사례를 소개하고, 식품사막화, 노인 돌봄 등 농촌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위한 농촌 디지털 통합 플랫폼 구축 방안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농촌협약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가 참고할 각 지역의 특색 있는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경기 이천시는 농촌, 사람을 잇다, 사람이 있다라는 주제로 장호원읍의 생활 서비스 거점기능 강화 방안과 함께 집수리 아카데미를 통한 재능기부 활동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전북 순창군은 주민 수요를 반영하여 농촌 지역에 부족한 문화, 건강 등 사회서비스 기능을 강화한 사례를 소개한다. 순창군 자원봉사종합센터는 이동식 세탁차를 운영하여 20241월부터 현재까지 49개 마을, 740가구에 찾아가는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의 호응을 얻고 있다.

 

  농식품부 김보람 농촌공간계획과장은 이번 행사는 농촌협약 시·군이 보다 거시적인 관점에서 농촌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생각하고, 농촌공간계획 수립에도 참고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라면서, “올해 새롭게 도입된 농촌공간계획 제도가 안착되어 농촌이 살기 좋고, 일하기 좋은 공간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하였다.

 

붙임 제1차 농촌협약 워크숍·9차 농촌다움 포럼 개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남성 캐주얼 스니커즈 FN-TOST
플라워 자수 레이어드 넥케이프 블라우스 페이크 카라
골지 니트 페이크 목폴라 겨울 이너티 레이어드 니트
남성 캐주얼 스니커즈 FN-TOST
갤럭시A52S 다이어리 케이스 라떼 A528
안전 전대 보조가방 힙쌕 허리 복대 폰가방
SL-729 애플워치 호환 실리콘 충전 도크 거치대 홀더
갤럭시퀀텀5 케이스 글로리 지갑 다이어리 A556
유진 200 AB 엔틱 목문 방문손잡이 욕실용
중국 원룸 침대옆 서랍형 의류 수납 선반 행거 3단
미래퍼니처 로타 250 반문 정수기 수납장 (착불)
간편조립식 오픈형 9단 신발장 smile
무스링 사각 무스틀 떡틀 사각틀 2호
고소한 단호박차 40포 호박차 아침대용차 전통차 영양
폴리머겔 투명 구슬 냉온 찜질팩
청스타 화장실 양변기 변기 세정제 40g 10개

3M 미끄럼 방지 패드 쿠션 범폰 범폼 SJ-5518 64개입
칠성상회
크라프트 명함 크기 메모지 사무 문구 작은메모지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