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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국가자격 운영 및 대국민 서비스 제고“를 위한 한국산업인력공단-부산교통공사 업무협약(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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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자격사업의 효율적인 운영 및 ESG경영실천을 위한 공동 목표 추진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이우영, 이하 ‘공단’)은 8일 부산교통공사 본사에서 ‘국가자격의 효율적인 운영 및 대국민 서비스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국가자격사업의 효율적인 운영과 ESG경영실천 등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추진되었다.
 
공단은 493종목의 국가기술자격시험과 37종목의 전문자격시험을 주관하고 있으며, 연간 약 450만명이 시험에 응시하고 있다. 이번 부산교통공사와의 업무협약으로, 국가자격시험 기반 시설 확보를 통한 사업의 효율성 제고와 대국민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한다.
 
또한 ESG경영 실천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등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법도 모색할 예정이다.
 
이우영 이사장은 “부산교통공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국가자격시험 업무 수행과 대국민 편의 서비스 제고 노력을 계속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일상에서 상식으로, 오늘에서 평생으로」 평생능력개발 상식의 시대를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능력평가기획부 박세은(052-714-8657)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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