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경산지식산업지구에 대학·기업의 융합 공간 마련

btn_textview.gif


경산지식산업지구에 대학·기업의

융합 공간 마련

- 16번째 산학융합지구인 경북경산산학융합지구 개소식 개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의 경산지식산업지구에 대학, 기업, 연구소 등이 함께 청년인재를 양성하고, 산학 협력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혁신공간이 구축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108일 화요일 경북경산산학융합지구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산업부를 비롯해 양금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조일현 경산시장, 성한기 대구가톨릭대 총장, 이재광 경산지식산업지구 CEO 협회장, 경산지식산업지구 입주기업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산학융합지구는 산업단지 등 산업집적지에 입주기업과 관련이 높은 대학(학과 또는 대학원) 이전 및 기업연구관 조성을 통해 기업 수요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산학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조성되며, 2011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주 산업단지 중심으로 총 17개소가 지정*되어 있다.

* (‘11)경기반월·시화, 경북구미, 전북군산, (‘12)충북오송, 전남대불, 울산, (‘13)충남당진, (‘14)경남창원, (‘15)부산, 전남여수, (‘16)인천, 제주, 전남나주, (‘19)광주, 강원원주, 경북경산, 충북음성

이번에 개관하는 경북경산산학융합지구에는 국비, 지방비, 민간부담금 등 318억 원이 투입되어, 9,700부지에 캠퍼스관, 기업연구관, 문화복지 3개 동이 건축되었다. 대구가톨릭대학교의 3개 학과가 이전 완료하였으며, 앞으로 30여 개 기업 연구소가 입주할 예정으로 프로젝트 Lab*, 산학융합 연구개발(R&D), 비즈니스솔루션센터 운영 등을 통해 대구·경북지역의 우수한 인적 자원을 양성하고, 지역 기업의 인력난과 기술애로를 해결하는 촉진자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 기업 기술애로 해결을 위한 실습 Lab으로 기업연구원, 교수 및 학생이 참여하는 프로젝트 기반 교과과정과 연계 운영

산업부 관계자는 지역의 산업 경쟁력은 기업 혼자의 힘이 아니라 산학연혁신 생태계 수준에 따라 좌우된다라고 강조하면서 산학융합지구가 지역 혁신 주체들의 협력의 공간이자 산업과 학문이 융합되는 거점으로 그 역할과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지역별 산업 특성, 기업, 교육 여건 등을 고려한 차별화된 산학융합지구의 조성과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7산업집적활성화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을 개정·시행하여 산학융합지구의 지정·운영·변경 권한을 시·도지사에 이양한 바 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남성용 케쥬얼 중목양말 남자양말 블랙(5족)
새틴 실크 데일리 얇은 끈나시 이너 민소매 티셔츠
남자스니커즈 운동화 가을신발 케주얼정장 로퍼
쿨 인견 여성 무봉제 심리스 삼각팬티 0097se
원다이어리케이스 갤럭시S22 SM-S901N
갤럭시A10E A102N 씸플D베이직 데일리 클래식 케이스
넷메이트 PS2mm Cable 노이즈 필터 20M
갤럭시진2 A10E A202K A102N공용 N탑 핸드폰 지갑형
간편조립식 오픈형 9단 신발장 smile
접이식 사무용 수강용 회의용 교회 의자 시그니쳐90
PWM-DK 도일리페이퍼사각(16x23cm)100매
벽 보수 월패치 석고보드 구멍 메꾸미 NC-T 5cm 5개
대나무 속대 김밥 발 김밥말이 김밥솔 김발 김밥발
오가닉 스카프빕 코스모스 X2개 유아 턱받이 목수건
(set)옻칠 미니뒤집개 10개
축하 3단 화환 nst18-11

L자형 북엔드(대)/MB-103/검정/2개입/책고정/책거치대
칠성상회
IS 불스원 물왁스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