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오감가득 최고의 유아숲체험원 교육 신청하세요!
정책
0
19
0
09.10 16:13
오감가득 최고의 유아숲체험원 교육 신청하세요!
- 숲에서 씩씩하게, 오감체험을 통한 미래를 배워요!-
□ 영주국유림관리소(소장 박영환)는 관내 6개 시·군(영주.안동.예천.의성.봉화.문경)에 거주하는 유아들을 대상으로 답답한 실내에서 벗어나 자연과 교감하고 숲에서 오감을 느끼며 뛰어 놀 수 있도록 유아숲체험원을 오는 11월까지 지속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 유아숲체험원은 유아들에게 정서 발달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 운영함으로서 자연탐구, 예술탐구, 감성활동, 산불조심 등 자연이 주는 소중함을 배우고, 성장기에 자연보호를 실천하는 계기가 마련되도록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영주국유림관리가 운영중인 유아숲체험원은 △영주 청사초록유아숲체험원 △예천 흑응산성 참참참유아숲체험원 △안동 남부지방산림청 수목학습장 △문경 꿈틀이 유아숲체험원이다.
○올해 8월까지 영주국유림관리소 유아숲체험원 이용인원은 9,800명이며, 올해 11월말까지 8천여명의 인원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므로 교육을 희망하는 단체에서는 언제든지 추가 접수가 가능하다.
□ 박영환 영주국유림관리소 소장은 “유아를 대상으로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숲에서 즐겁게 뛰어놀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성장기의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숲의 소중함을 체득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