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음료] 메가MGC커피, ‘원신’ 콜라보 굿즈 출시 15일 만에 ‘완판’ 기록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메가MGC커피가 글로벌 TOP 게임 IP ‘원신과 콜라보가 연 이어 화제다. 메가MGC커피는 이번 콜라보로 출시한 신메뉴 3종과 MD 5종이 출시 15일만에 총 누적 판매량 60여 만개를 돌파하며 콜라보 강자의 입지를 굳혔다고 밝혔다.

 

‘원신’과의 콜라보 메뉴는 출시하자마자 큰 인기를 얻으며 첫날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했다. 굿즈 5종도 순차적으로 빠르게 품절되는 등, 완판 대열에 들어서고 있다. 특히 스탬프 챌린지 이벤트는 메가MGC커피 APP 내 메가오더로만 참여할 수 있어, 메가MGC커피 APP 가입자수 증가와 함께, ‘메가오더이용자도 전월 대비 5배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스마트스토어 역시 오픈하자마자순차적으로 품절, 오픈 5분만에 입장권이 매진된 메가MGC커피 역삼GFC점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에는 4일간 2천여 명이 다녀가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메가MGC커피X원신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

 

메가MGC커피와 글로벌 게임 IP‘원신’, 두 개의 TOP 브랜드의 만남은 출시전부터 SNS상에서 크게 화제가 됐다. 원신의 인기 캐릭터중 하나인방랑자를 활용해 글로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콜라보레이션으로 알려지며 메가MGC커피의 티징 콘텐츠가 밈처럼 확산되는 등 이색적인 행보를 보였다. X(구 트위터)에서는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고,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일본 내에서도 큰 반응을 보였다.

 

원신과의 콜라보 신메뉴는 게임 내 수메르 지역, 방랑자의 형상화 등원신 팬덤에 어필할 수 있는 콜라보 요소를 넣어 임팩트 높은 비주얼을 살려냈다. 또한, 시즌에 맞는 메뉴로 대중적인 맛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성한 것이 주효했다. 게임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경품과인게임 스페셜 카드를 획득할수 있는 스탬프 챌린지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입소문을 확산한 것도 성공 포인트로 분석됐다.

 

원신의방랑자를 비주얼화한굿즈도 캐릭터의 특성을 녹여내 뛰어난 디자인과 제품력으로 호평을 받았다. 카페 프랜차이즈의 콜라보 특성에맞는 아이템으로 머그컵, 텀블러, 스틱커피를 출시했고, 메가MGC커피의 대용량 아이덴티티에 맞춰 라면도 담을 수 있는 머그로게임 유저들 사이에 급속히 확산됐다. 스마트스토어 내 업로드 하자마자 순차적으로 품절돼 긴급물량을 수급해재입고하는 사태까지 벌어졌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
여성 통굽 편한 여름 슬리퍼 여름 실내화 10cm 3컬러
베르 화장품파우치 3color 여행용파우치 여행용 가방
와이어 없는 빅사이즈 엄마브라
여성 가을 겨울 니트 목폴라 터틀렉 롱 원피스 베이지
이케아 PRODUKT 프로둑트 우유거품기 전동크리머 블랙
캥거 소음 측정기 층간소음 데시벨 소음계 KGA-350
K71GH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반품불가)
대원 만능 스텐 믹서기 DWM-3500 십자날
무타공 아트월 액자걸이 대리석 틈새 후크 셋쿡
루비 욕실코너선반3단
코텍 싱크선반 유압브라켓(소K9045) 쇼바 상부장 고정
이케아 FABLER BJORN 파블레르 비에른 봉제인형 21cm
키친아트 라팔 칸칸 완전분리 밀폐 도시락 750G
원버튼 작동 모기 제로 전기모기채 (색상랜덤)
남성 나시 운동복 스포츠 쿨나시 헬스복 런닝 민소매
중형 물고기 열대어 전용사료 130g 250ml 먹이공급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