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SPC 던킨, 로컬 매장서만 맛볼 수 있는 특화 메뉴 인기 폭발
던킨은 2021년부터 브랜드 혁신을 꾀하는 ‘뉴웨이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 주요 지역에 프리미엄 제품을선보이는 특화 매장을 지속 확장해 왔다. 트렌디한 디저트를 찾는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특화 매장이인기를 끌었고, 이에 힘입어 프리미엄 제품과 매장 한정 제품을 선보이는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과 ‘던킨 T2 인천공항센트럴점’을 공개했다.
특히, 해당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들은 풍성한 맛과특색있는 비주얼로 큰 사랑을 받으며 출시 이후 약 한 달간 총 2만5000여 개가 판매되며 로컬 매장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부산역 바로 앞에 위치한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에서는 AI를 활용해 개발한 지역 특화 메뉴 4종이 인기를 주도하고 있다. 광안리 해수욕장의 모래사장과 푸른 바다를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광안리 소금우유 크림도넛’과 부산의명물 간식 씨앗호떡을 도넛으로 구현한 ‘남포동 씨앗호떡 츄이스티’는인증샷을 부르는 남다른 비주얼과 맛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광안리 소금우유 크림도넛’은 일반 도넛 대비 약 2배 높은 판매비를 기록하며 ‘던킨 부산역 라마다점’의 매출 1등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부산 향토 기업 삼진어묵과의 협업으로탄생한 ‘삼진어묵 땡초 고로케 도넛’과 ‘삼진어묵 새우 고로케 도넛’ 2종도 탱글탱글한 어묵과 바삭한 고로케도넛의 이색 조합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 들어선 ‘던킨 T2 인천공항센트럴점’은 글로벌 여행객을 겨냥해 전통 간식 꽈배기를현대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한 K-도넛을 대표 메뉴로 선보였다. 폭신한마시멜로와 바삭한 초코링으로 맛과 식감을 모두 챙긴 ‘초코링 마시멜로 꽈배기’와 달콤한 초코 크림과 쌉싸름한 코코아 분말이 조화로운 ‘더블 초코꽈배기’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끄는 제품이다. 화이트크림에 보슬보슬한 카스텔라 고물을 묻힌 ‘카스텔라 꽈배기’도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다국적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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