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통계청]2024년 6월 온라인쇼핑동향 및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btn_textview.gif

□ 온라인쇼핑동향 ○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0조 68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7.8%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4조 9,554억원으로 10.2%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8%,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8%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4.5%로 전년동월(72.9%)에 비해 1.6%p 증가 ○ 온라인쇼핑 상품군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료품(11.9%), 음식서비스(12.5%), 이쿠폰서비스(27.1%) 등에서 증가  - 전원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11.6%), 음·식료품(-6.9%) 등에서 감소 ○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8.6% 증가한 12조 2,600억원을, 전문몰은 6.6% 증가한 7조 8,083억원을 기록  - 전월대비 종합몰은 4.9%, 전문몰은 2.0%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8.5% 증가한 15조 4,771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5.4% 증가한 4조 5,912억원을 기록  -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2.6%, 온·오프라인병행몰은 7.7% 각각 감소□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24년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4,489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6.7% 감소  - 지역별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중국 2,656억원, 미국 810억원, 일본 494억원 순  - 상품군별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화장품 2,699억원,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732억원, 음반·비디오·악기 245억원 순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 중 면세점 판매액은 2,575억원으로 8.4% 감소 ○ 2024년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2조 149억원으로 25.6% 증가  - 지역별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중국 12,373억원, 미국 4,249억원, 일본 1,346억원 순  - 상품군별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8,800억원, 음·식료품 3,742억원, 생활·자동차용품 1,761억원 순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여성 통굽 편한 여름 슬리퍼 여름 실내화 10cm 3컬러
베르 화장품파우치 3color 여행용파우치 여행용 가방
와이어 없는 빅사이즈 엄마브라
여성 가을 겨울 니트 목폴라 터틀렉 롱 원피스 베이지
이케아 PRODUKT 프로둑트 우유거품기 전동크리머 블랙
캥거 소음 측정기 층간소음 데시벨 소음계 KGA-350
K71GH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반품불가)
대원 만능 스텐 믹서기 DWM-3500 십자날
무타공 아트월 액자걸이 대리석 틈새 후크 셋쿡
루비 욕실코너선반3단
코텍 싱크선반 유압브라켓(소K9045) 쇼바 상부장 고정
이케아 FABLER BJORN 파블레르 비에른 봉제인형 21cm
키친아트 라팔 칸칸 완전분리 밀폐 도시락 750G
원버튼 작동 모기 제로 전기모기채 (색상랜덤)
남성 나시 운동복 스포츠 쿨나시 헬스복 런닝 민소매
중형 물고기 열대어 전용사료 130g 250ml 먹이공급

모닝글로리 초등 1-2 14칸노트 초등학교 공책 쓰기
칠성상회
무지개 잉크패드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