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통일부]통일부 장관, 설계기 탈북청소년 및 소상공인 찾아 마음 나눠

btn_textview.gif

통일부 장관, 설계기 탈북청소년 및 소상공인 찾아 마음 나눠
- 안성 숨은 맛집 ‘민주네 손칼만두국’과 ‘하늘꿈중고등학교’ 격려 방문

□ 김영호 통일부장관은 2월 7일(수), 설 명절을 맞아 2016년 입국한 북한이탈주민 한혜경씨가 운영 중인 ‘민주네 손칼만두국’(경기도 안성 소재)을 방문했습니다.

o 한혜경씨는 본인이 북한이탈주민이면서 어려운 처지에 있는 북한이탈주민들을 돕고 주변의 일자리도 알선하는 등 후배 북한이탈주민들의 ‘멘토’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o 김영호 장관은 먼저 온 통일로 우리사회에 ‘수혜자’에서 ‘기여자’로 성공적으로 정착한 한혜경씨를 격려하며, 제2의 한혜경 같은 정착성공 사례가 많아질 수 있도록 통일부가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아울러, 통일부장관은 탈북청소년 대안학교인 ‘하늘꿈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재학 중인 탈북청소년 및 학교 관계자를 격려하였습니다.

o 탈북청소년들이 통일시대 남북통합을 선도해 나갈 핵심인재인 점을 강조하면서, 자신감을 가지고 통일시대를 이끌어가는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제3국 출생 탈북민 자녀에 대한 지원도 확대해 나갈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o 최초의 탈북청소년 대안학교인 하늘꿈중고등학교는 2003년에 개교하여 2015년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대안학교로 인가를 받았으며, 졸업 시 중학교·고등학교 학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학교는 2005년 7명의 졸업생을 시작으로 2024년 올해까지 총 281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o 임향자 교장은 “통일부장관님의 탈북청소년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에 감사를 표하며, 이번 하늘꿈중고등학교 방문이 탈북청소년들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이고 탈북청소년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 통일부는 앞으로도 정책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직접 듣고 우리 국민들이 실제 겪고 있는 민생의 어려움을 꼼꼼하게 챙기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o 탈북민 창업과 관련해서는 신규 창업 현장 및 기존에 영업 중인 현장에서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창업 및 경영 성공에 필요한 바를 충분히 지원해 나가고자 합니다.

o 탈북청소년 지원과 관련해서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유로운 꿈을 실현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추진하고, 우리 사회의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응원과 지지를 지속할 것입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학생 다기틍 캔버스 크로스백 백팩 숄더백 변신 가방
8357 남성케주얼화 컴포트화 편리화 구두 작은사이즈
아이코스 케이스 파우치 / 롱파우치형
여성선물 루즈핏 트위드 빅 비니
넷메이트 PS2mm Cable 노이즈 필터 20M
갤럭시진2 A10E A202K A102N공용 N탑 핸드폰 지갑형
삼성정품 SL-M3820D 흑백 레이저프린터 토너 검정
갤럭시노트9 리핏 곡면 우레탄 풀커버 액정보호필름 N960
간편조립식 오픈형 9단 신발장 smile
접이식 사무용 수강용 회의용 교회 의자 시그니쳐90
PWM-DK 도일리페이퍼사각(16x23cm)100매
벽 보수 월패치 석고보드 구멍 메꾸미 NC-T 5cm 5개
다용도고리바구니그린5개
뽁뽁이 단열 창문 보온 베란다 대용량 택배 이사 포장
브레프 변기 세정제 파인 포레스트 1P
박테레스 99.9 제균 소취제 산책후 발에 칙칙(PET용) 살균제

모닝/뉴모닝 대시보드커버 대쉬보드커버 실내매트
칠성상회
차량용 선글라스 보관케이스 선바이저 부착 4color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