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성해은과 함께한 선한광고 ‘장뿌예’ 유튜브 조회수 170만 회 달성

btn_textview.gif


성해은과 함께한 선한광고 ‘장뿌예’

유튜브 조회수 170만 회 달성

- 전년 대비 장기등 기증희망등록자 수 약 16% 증가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제6회 생명나눔 주간(9월11일~17일)을 맞아 제작·송출했던 2023 생명나눔 공익광고 ‘장기기증, 뿌듯함을 예약하세요(장뿌예)’가 유튜브 통합 조회수 170만 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생명나눔 공익광고는 지난 9월~10월에 주요 방송사에 TV광고를 송출했으며, 복지부 유튜브 채널 ‘복따리tv’에 게재되어 많은 국민에게 생명나눔의 가치를 전달했다.


  영상은 인플루언서 성해은님을 메인모델로 나눔과 관련된 다양한 긍정적인 모습을 통해 ‘장기기증’ 역시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나눔’의 한 종류이며, 이를 통해 일상의 큰 뿌듯함을 얻을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을 시청한 많은 분들이 “밝고 선한 이미지의 모델과 광고 메시지가 찰떡이다”, “오늘 저도 뿌듯함을 예약하겠습니다”등 생명나눔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온라인상에서는 ‘선한광고 장뿌예’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실제 올해 생명나눔 공익광고와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한 결과 장기등 신규 기증희망등록자 수가 ’22년 12만 8천 명*에서 ’23년 14만 8천 명*으로 16% 정도 증가하였다.


 *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정보시스템(’22년/’23년 1.1∼12.12)

  광고에 출연한 메인모델 성해은님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을 통해 광고료 전액을 뇌사 장기기증자 유가족 4명에게 장학금으로 기부했으며, 생명나눔 공익광고 촬영 시“가장 가치 있는 나눔을 함께한 것 같아 굉장히 뿌듯하고, 이식을 기다리고 계실 많은 환우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신제수 원장은 “이번 생명나눔 공익광고를 통해 많은 분들이 장기기증을 하나의 나눔을 넘어 뿌듯한 일상으로 생각해주시는 것 같아 기쁜 마음”이며 “다가오는 2024년에도 생명나눔 문화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붙임> 1. 생명나눔 공익광고 섬네일

       2. 장기등 기증희망등록자 및 이식대기자 현황

       3. 장기·인체조직기증 관련 주요 질의답변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반팔티 멋진팀 confident team 최강팀 드림팀 우리는
간절기 블루종 남성 점퍼 가을 점퍼 윈드 자켓 작업복
운동화 밴드 실리콘 신발끈 신발줄 운동화끈 실리콘끈
3W CLINIC 프리미엄 플라센타 여성 7종 SET
이케아 PRODUKT 프로둑트 우유거품기 전동크리머 블랙
캥거 소음 측정기 층간소음 데시벨 소음계 KGA-350
K71GH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반품불가)
대원 만능 스텐 믹서기 DWM-3500 십자날
루비 욕실코너선반3단
코텍 싱크선반 유압브라켓(소K9045) 쇼바 상부장 고정
이케아 FABLER BJORN 파블레르 비에른 봉제인형 21cm
이케아 DIMPA 딤파 캠핑 수납가방 65x22x65cm
1000세트 한정 소포장김치 (1kg+1kg) 선물용 근본있는 김치 세트
+3
키친플라워 인덕션 냄비 멀티팟 라면 국수 냄비 18CM
P손잡이 젓갈포크 새우젓건지기
3M 넥스케어 프리미엄 옥수수 샤워타올 1개입

스마토 연료통 JCH-20L 기름통 연료보관통 휘발유통
칠성상회
만들기 접시 제기차기 만들기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