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한-싱가포르 치안총수 회담 개최
정책
0
381
0
2019.09.30 00:09
?
민갑룡 경찰청장은 오늘 현지시각 오후 2시 싱가포르 경찰청에서 ‘홍위택’ 경찰청장과 한-싱가포르 치안총수 회담을 하고 양국간 치안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
우리나라 경찰청장이 싱가포르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양국 경찰청장은 테러 및 사이버범죄 등 국제범죄 대응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자는데 뜻을 같이하고, 아세안 국가들의 치안역량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
싱가포르는 아세안 경찰의 협력기구인 ‘아세아나폴’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 우수한 치안역량을 보유한 대한민국 경찰과 함께 아세안 회원국들의 치안역량 발전을 위한 ‘협력 프로그램’ 추진을 희망하고 있다.
?
싱가포르 홍위택 경찰청장은 “싱가포르와 대한민국 양국 경찰이 아시아 지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는 데 공감하며, 대테러 및 사이버범죄 수사 등 첨단 분야를 포함해 모든 분야에 걸쳐 대한민국 경찰청과 협력을 강화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
한편, 민갑룡 경찰청장은 치안총수 회담에 앞서, 싱가포르에 소재한 ‘인터폴 혁신단지(IGCI: INTERPOL Global Complex for Innovation, 인터폴 내 사이버 수사협력 강화 및 아시아 국가 간 치안협력을 담당)’를 방문해 인터폴과 함께 아시아 국가들의 치안협력을 활성화하려는 방안을 논의한 후 한국 경찰청에서 파견된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
담당: 외사국 국제협력과 경정 여태수(02-3150-1630)
?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