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통계청]2023년 6월 온라인쇼핑동향 및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btn_textview.gif

□ 온라인쇼핑 동향  ○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8조 4,249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7.7%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거래액은 13조 4,449억 원으로 5.8%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2% 감소,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9%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3.0% 차지  ○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30.4%),      음·식료품(14.8%), 이쿠폰서비스(46.7%)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의복(-10.8%), 여행 및 교통서비스(-6.4%) 등에서 감소  ○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6.4% 증가, 전문몰 9.8%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5.9% 감소, 전문몰은 1.4% 감소  ○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6.8%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 10.7%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4.8% 감소, 온·오프라인병행몰은 2.2% 감소□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23년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4,536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10.3% 감소    -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3,092억 원, 미국 600억 원, 일본 515억 원 순    -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2,988억 원,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657억 원, 음반·비디오·악기 322억 원 순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2,812억 원으로 62.0%를 차지  ○ 2023년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조 6,350억 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25.6%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7,778억 원, 미국 4,696억 원, 유럽연합 1,562억 원 순    - 상품군별로는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7,567억 원, 음·식료품 3,826억 원, 생활·자동차용품 927억 원 순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러블리 골지 니트 여자 티셔츠 스판 데일리 겨울코디
도트리본 머리띠귀마개 겨울 방한 털귀마개
쿨샵 여자 보온 이너웨어 보송 기모 5부속바지
여성 봄 가을 브이넥 기본 단추 긴팔 가디건 그레이
이케아 KRUBBET 크루베트 휴대폰홀더 거치대
잇츠심플범퍼케이스 갤럭시S22울트라 SM-S908N
젠더 D 케이블 시리얼 9F9F 연장 SUB 커넥터 RS232c연장젠더 시리얼연장젠더 시리얼젠더 9핀연장젠더 RS23
갤럭시워치4 5 풀커버 강화유리 일체형 액정보호 하드 케이스 40mm 44mm
이케아 TROMMA 트롬마 인테리어 벽시계
칸막이 강력 고정 투명 아크릴 선반 받침 홀더
이케아 PALYCKE 폴뤼케 걸이식 후크선반
회전의자/사각의자 간이의자 플라스틱의자 보조의자
화산석 화분 직사각 24x18x11cm
팔꿈치 보호대 헬스 테니스 엘보 보호대 DD-12486
어반접이식 쇼핑카트 35Kg UB-FHS35E
대흥 국산 웰빙감자칼 5개

화일류 제본용 인덱스 내지 무지 A4 5분류 10세트
칠성상회
묶음 포스트잇 플래그 분류용 종이 670-5PN x 6EA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