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23년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 5.7% 증가

btn_textview.gif

 

2023년 상반기 매출동향


 

(전체 매출) '23년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4.3%) 부문과 온라인(7.2%) 부문이 모두 성장세를 유지하며, 전년 대비 5.7% 증가

 

(오프라인) 코로나19 기저효과로 대형마트(1.0%), 백화점(2.5%), 편의점(9.5%), 준대규모점포(2.2%) 등 전 업태에서 매출이 상승

 

(온라인) 온라인을 통한 장보기, 화장품티켓 등 소비 문화가 일상화되면서 온라인 구매 비중(49.1% 49.8%)과 매출이 상승

 

<‘22년 및 ’23년 상반기 매출 비중 및 매출 증감률>

구분

‘22년 상반기

‘23년 상반기

매출 비중

매출 증감률

매출 비중

매출 증감률

대형마트

13.9%

1.5%

13.3%

1.0%

백 화 점

18.1%

18.4%

17.6%

2.5%

편 의 점

16.1%

10.1%

16.6%

9.5%

S S M

2.9%

1.9%

2.8%

2.2%

오프라인 합계

50.9%

8.4%

50.2%

4.3%

온라인 합계

49.1%

10.3%

49.8%

7.2%

전체

100.0%

9.3%

100.0%

5.7%


 

 

< ‘22년 및 ’23년 상반기 업태별 매출 구성비(%) >

 

 

 

‘22년 상반기 업태별 매출 구성비

‘23년 상반기 업태별 매출 구성비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업태별 매출비중) 온라인 매출 비중이 0.7%p 증가했으며, 오프라인은 편의점(0.5%p)을 제외한 대형마트(0.6%p), 백화점(0.5%p), SSM(0.1%p) 모두 감소

 

(상품군별 매출비중) 외부활동이 늘면서 가전/문화(0.3%p), 생활/가정(0.5%p)의 매출 비중은 감소하였으나, 식품(1.3%p) 매출 비중은 증가

 

 

< ’22년 및 ‘23년 상반기 상품군별 매출 구성비(%) >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21c80003.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91pixel, 세로 163pixel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여성 애벌레 통굽 털슬리퍼 100145
진주 올림머리 반머리 헤어핀 진주 헤어 실핀 5종세트
여성 발목레이스 덧신 미끄럼방지 어머니 거실양말5족
트랩슨 작은캐리어 레이디백 미니 써머 서머 레디백
브리스크쉴드 LG V30 충격흡수 3D풀커버 액정보호필름
갤럭시S22 S901 미러 젤리 거울 케이스
이케아 KRUBBET 크루베트 휴대폰홀더 거치대
잇츠심플범퍼케이스 갤럭시S22울트라 SM-S908N
이케아 TROMMA 트롬마 인테리어 벽시계
칸막이 강력 고정 투명 아크릴 선반 받침 홀더
이케아 PALYCKE 폴뤼케 걸이식 후크선반
회전의자/사각의자 간이의자 플라스틱의자 보조의자
비젼 양변기 고무덮개(9299) 고무마개 변기마개 부속
자연이 빚은 국내산 양배추환 300g
해바라기 이불타래실 1개(백색)
삼육 케어푸드 당뇨식 200ml 24팩 식사대용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