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산림청 민원만족도 제고를 위한 현장 순회교육 실시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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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4.03 13:25
산림청 민원만족도 제고를 위한 현장 순회교육 실시
- 소속기관 민원 응대·처리요령 교육 및 우수사례 발굴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산림분야 민원 서비스 품질관리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중부지방산림청 소속 민원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3.31(금) 민원인 응대,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요령 등에 대한 현장 순회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장 순회교육에서는 민원 전화응대, 국민신문고 민원 접수 시 민원 요지 파악 등 서면 답변요령, 처리 기간 준수, 불만족 민원에 대한 추가 답변 사항 등을 교육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였다.
산림청에서는 이번 중부지방산림청을 시작으로 연중 전체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현장 순회교육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기관별 민원 대응 우수사례도 적극 발굴해 전파할 계획이다.
산림청 주요원 법무감사담당관은 “산림청을 찾는 민원인에게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산림르네상스 실현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민원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