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스마트산림 현장책임관! 첨단기술 산림현장에 적용한다.
정책
0
454
0
2019.09.23 11:39
- 산림청, 20일 ‘스마트산림현장 책임관 구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9월 20일 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스마트산림 현장책임관 구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스마트 현장책임관은 산림청 1,2차 소속기관에 각 1명씩 40여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첨단기술을 산림현장에 적용 및 확대하고 다양한 스마트 산림분야의 현장의견을 전달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다양한 산림 업무에 드론이나 인공지능과 같은 첨단기술을 적용하여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 스마트산림행정 실현을 다짐하였다.
한편, 간담회를 개최한 ‘스마트산림재해대응단’은 행정안전부 공모에 3위로 입상하여 구성된 벤처형 조직으로 올해 8월 23일 출범했다. 이 조직은 드론.사물인터넷.인공지능(AI).로봇.모바일 등을 활용한 스마트산림 실현을 목표로 하여 신기술 활용을 촉진하고, 스마트산림 관련 기술개발 및 기술자 양성 등을 담당한다.
* 벤처형 조직은 행정안전부에서 올해 신규 도입한 혁신형 조직으로, 행정체계 및 공공서비스 개선 등 국민편의가 크게 증대되는 과제를 추진하는 한시조직을 말함.
이현주 스마트산림재해대응단장은 “스마트산림 현장책임관을 통해 산림 현장과의 긴밀한 소통을 하여 업무효율을 높이고, 국민 모두에게 산림혜택이 녹아드는 스마트 산림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