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22년 11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

btn_textview.gif

221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8.4% 증가

- 오프라인 유통업체 8.5% 증가, 온라인 유통업체 8.3% 증가 -


 

 

<‘2211월 기준 전년동월 대비 매출 증감률(%)>

 

 

 

·오프라인 매출 증감률

오프라인 업태별 매출 증감률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온오프라인 매출 증감률_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오프라인 업태별 매출 증감률_


 

1. 전체 매출 동향

 

(전체 매출) 월드컵 시즌, 대형 할인 행사 프로모션 등으로 전반적인 매출 증가를 나타내면서, 오프라인 부문(8.5%)온라인 부문(8.3%)성장세 보였으며 전체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8.4% 상승

 

(오프라인) 전년 대비 따뜻한 날씨로 인해 계절가전·의류 등의 판매는 저조했으나, 대형 할인행사 및 월드컵 시즌 특수 등으로 매출 증가

 

(온라인) 물가인상으로 인한 구매력 감소로 가전/전자 등 매출 하락세 보였으나 간편식·서비스(e쿠폰, 공연·여행 상품 등) 판매 호조세 지속

 

* 오프라인/온라인 매출규모(조원) : (’22.9) 7.54 / 6.67 (’22.10) 7.60 / 7.06

(’22.11) 7.18 / 7.60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월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 (단위 : %)>

구분

‘21

‘22

11

12

1

2

3

4

5

6

7

8

9

10

11

전체

9.6

11.6

13.9

4.7

7.1

10.6

10.1

9.2

9.7

15.4

7.5

7.3

8.4

오프라인

4.6

10.3

18.4

3.8

6.3

10.2

9.3

9.3

12.1

14.5

6.0

6.4

8.5

온라인

14.8

12.8

9.1

14.2

7.9

11.0

11.0

9.1

7.3

16.4

9.1

8.2

8.3


(상품군별 매출) 서비스/기타(19.5%), 식품(15.0%)등의 매출은 상승하였으나, 가전/문화(2.4%), 아동/스포츠(0.8%) 상품군의 매출은 하락

 

(오프라인) 생활/가정(1.0%) 분야가 소폭 하락하였으나, 식품(13.6%)·해외유명브랜드(11.3%) 분야 등에서 매출 상승

 

(온라인) 가전/문화(3.0%)·아동/스포츠(1.7%) 분야에서 매출이 하락하였으나, 서비스/기타(30.7%)·식품(17.6%)·생활/가정(5.3%) 분야에서 매출 상승

 

<’2211월 전년동월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 (단위 : %)>

구분

전체

가전/

문화

패션/

잡화

아동/

스포츠

식품

생활/

가정

서비스/

기타

해외유명

브랜드

전체

(비중,%)

8.4

(100)

2.4

(13.8)

2.7

(14.3)

0.8

(5.8)

15.0

(32.9)

2.9

(12.0)

19.5

(15.3)

11.3

(5.9)

오프라인

8.5

3.6

2.4

0.5

13.6

1.0

7.7

11.3

온라인

8.3

3.0

2.9

1.7

17.6

5.3

30.7

-


 

(구매건수·구매단가) 외부활동 증가 및 물가인상 영향 등으로 모든 오프라인 업태 구매건수와 구매단가가 증가했고, 전체 구매건수(9.7%)는 증가, 전체 구매단가(1.2%)는 감소

 

<’2211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 (단위 : %)>

구분

전체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SSM

구매건수

9.7

5.3

1.2

11.1

4.7

구매단가

1.2**

3.7

2.5

2.5

2.3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 전체 구매단가(총매출액/총구매건수)의 전년동월 대비 증감률은 합계로 계산 전체 구매건수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편의점의 소액구매가 많아져, 전년동월 대비 총구매건수 증가폭이 총매출액 증가폭을 초과하면서 전체 구매단가는 감소세(1.2%)를 나타냄

 

(업태별 매출 비중) 전년 동월 대비 온라인 매출 비중이 소폭 감소(0.1%p)

 

오프라인 업태 중 편의점(0.8%p)·대형마트(0.1%p)매출 비중은 늘고, 준대규모점포유지, 백화점(0.8%p)감소

 

<’21vs. ’2211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2111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2211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업태별 매출구성비_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3fc4000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18pixel, 세로 317pixel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뱀줄라인롱드롭 귀걸이/귀찌
장화 신발방수커버 실리콘 장마철 레인슈즈 커버
남성 캠벨 슬리퍼
스텐 메이크업 브러쉬 파운데이션 스파츌라 M12738
아이패드 미니6 지문방지 액정필름 보호필름 2매
SCX-4824FNK 삼성 슈퍼재생토너 흑백
삼성 갤럭시탭 10.1 시력보호 필름 2매입
미니경량핸디선풍기 휴대용 무선선풍기 손선풍기
이동식 무볼트 접착식 베어링 회전 가구 바퀴
이케아 GUBBARP 구바르프 손잡이 21mm 화이트 2개입
GB6152 무소음 메탈 스탠드시계 화이트 제조한국
유진 660 BSN 블랙실버 목문 방문손잡이 욕실용
팔도 밥알없는 비락식혜 175ml x30캔
리셀 1500 변기샤워기
포스트 에너지바 액티브 450g / 에너지바 밸런스 500g
라벨리) 인절미 빙수 1박스 (15개입) (반품불가)

프로비즈 고주파 클립보드 A5
칠성상회
차량용 정보보호 시크릿 야광 주차 번호판 DD-10700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