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꿈의 전지’㈜티디엘 전고체 전지 대통령상 수상
정책
0
36
0
2022.11.16 09:25
‘꿈의 전지’㈜티디엘 전고체 전지 대통령상 수상 |
「2022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11.16(수)~19(토) 코엑스 C홀 |
□ 특허청(청장 이인실)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권오현)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이 11월 16일(수) 1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9일(토)까지 코엑스 C홀(서울 강남구)에서 개최된다.
ㅇ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은 ‘발명특허대전’, ‘상표·디자인권전’과 ‘서울국제발명전시회’를 통합한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 전시회이다.
ㅇ 행사는 우수 지식재산에 대한 시상·전시를 통해 지식재산에 기반한 우수 제품의 판로 개척과 유통 촉진을 지원하고, 국민들의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 올해 발명특허대전(제41회) 대통령상은 전극의 저항 증가문제를 해결하고, 전지 성능을 향상시킨 주식회사 티디엘의 ‘전고체 전지’가 수상한다.
* 전고체 전지 : 전지 구성요소 전체를 고체화한 전지로, 기존 리튬이온전지의 발화·폭발 위험성을 현저히 낮춰 안정성이 높은 전지
ㅇ 국무총리상은 주식회사 광스틸의 화재의 확산을 방지하는 ‘건축용 외장 패널’과, 삼성전자 사내벤처 기업인 주식회사 망고슬래브의 미세발열 제어기술이 반영된 ‘무선 모발 관리기’가 공동으로 수상한다.
□ 상표·디자인권전(제17회)에서는 식용 꿀에 사용되는 ‘꿀먹은 한라산' 상표가 독창성과 시장성을 높게 인정받아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한다.
□ 서울국제발명전시회(제18회)에서는 16개국 479점의 발명품을 볼 수 있으며, 11월 16일(수)~17일(목) 현장 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선정되고 시상식은 11월 18일(금) 개최된다.
□ 이번 행사에는 수상작 외에도, 실내·외에서 물건 운반을 할 수 있는 ‘자율주행 운반로봇’, 증강현실(AR)을 이용하여 가상으로 안경·귀걸이 등을 착용해볼 수 있는 ‘증강현실 가상 피팅 솔루션’, 국방·재난 등의 영역에서 경호·탐색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4족 보행 로봇’ 등 다양한 특허기술 기반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 이인실 특허청장은 “발명인들의 혁신적인 노력은 우리나라가 지식재산 강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라고 하면서, “발명인의 노력이 지식재산권으로 보호되고, 나아가 우리나라의 역동적 경제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특허청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