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조정실][모두발언] 이태원 사고수습 관련 서울시청 방문
정책
0
23
0
2022.10.30 20:50
이태원 사고수습 관련 서울시청 방문
– 2022. 10. 30.(일) 20:00 –
이태원 사고로 인해 153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여 참담한 심정입니다. 사상자분과 가족분들께 안타깝고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대통령께서는 국가 애도기간을 선포하시고, 국정의 최우선 순위를 사고의 수습과 후속조치에 두겠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이에 중대본부장으로서 몇 가지 당부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오늘 중대본회의에서도 논의되었지만 사상자 가족분들과의 소통이 제일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망자 가족과의 1:1 매칭을 오늘밤 중에 완료하는 등 가족분들의 요구를 수시로 파악하고, 신속하게 해결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둘째, 장례는 유족들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화장시설 등 장례시설 운영상황을 점검하여 혹시라도 있을 긴급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셋째, 경찰에서 사고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겠지만, 서울시에서도 사고원인 분석에 적극적으로 협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재발방지를 위해 대형행사 등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병상에는 많은 중·경상자분들이 계십니다. 중앙정부가 최대한 지원을 하겠지만, 서울시에서도 가용한 의료자원을 총동원하여 더 이상의 참담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사상자분과 가족분들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