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무조정실][보도자료]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 대국민 캠페인 실시(10.17.(월)~11.30.(수…

btn_textview.gif

“우리를 위한(↑) 우리 다운(↓) 선택”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 대국민 캠페인 실시 (10.17.(월)~11.30.(수))


- 정부·기업·국민이 함께 만드는 공익광고 2편 제작·송출 -

- 자칭타칭‘환경 지킴이’윤도현의 내레이션 참여로 의미 더해 -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공동위원장 한덕수 총리, 민간공동위원장 김상협, 이하 탄녹위)가 “우리를 위한 우리 다운 선택”을 메인 슬로건으로 내세운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 대국민 캠페인(이하 캠페인)을 실시한다.


ㅇ 이번 캠페인은 올해 탄소중립 이행 원년을 맞아, ‘탄소중립은 반드시 나아가야 할 길이며 생활 속 실천이 우리에게 불편함이 아닌 혜택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메시지를 국민께 널리 알리고자 기획하였다.


- 특히 ‘탄소중립’이란 어려운 개념을 더욱 쉽게 전달하기 위해 ‘탄소 흡수량은 늘리고 배출량은 줄여 순 배출량을 ‘0’이 되도록 만든다’는 탄소중립 정의*를 “우리를 위한(탄소 흡수량은 늘리고↑), 우리 다운(배출량은 줄인다↓) 선택”이라는 슬로건에 중의적으로 담아냈다. [붙임1]


* 탄소중립 정의 : 대기 중 이산화탄소 농도 증가를 막기 위해 인간 활동에 의한 배출량을 최대한 감소시키고, 흡수량을 증대하여 순 배출량이 ’0‘이 되는 것으로 넷제로라고도 부름


□탄녹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탄소중립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전환을 꾀한다.


ㅇ 이를 위해 ‘탄소 배출을 줄이는 우리의 행동과 선택이 환경도 경제도 살린다’는 내용을 담은 공익광고 두 편을 10월과 11월에 걸쳐 유튜브를 통해 송출하며,

- 국민의 흥미와 관심을 더하기 위해 국민참여형 프로그램 <탄소중립 퀴즈 레이스 게임>을 출시한다.


ㅇ 특히, 이번 캠페인은 정부뿐만 아니라 기업, 국민이 함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는 취지를 살려 민간기업과 미래세대 국민이 직접 공익광고 제작에 참여해, 슬로건 속 ‘우리’의 의미를 포괄적으로 담아낸 민관 공동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공익광고는 총 2편으로, 1편 <새로운 경제의 발견, 탄소중립>은 광고 속 인물들이 탄소중립을 위한 행동을 할 때마다 화면에 동전이 등장하는 연출을 통해, 각각의 실천이 우리에게 주는 경제적인 이점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참신함을 더했다. [붙임2]


ㅇ 2편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우리의 선택>은 정부·기업·국민 등 사회 구성원 모두가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을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실천하는 다양한 모습들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붙임3]


* 송출예정일 : 1편 – 10월 17일 (탄소중립·녹색성장 국제 컨퍼런스(10.20) 개최 계기)2편 – 11월 7일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7)(11.6) 개최 계기)


□또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민간기업은 RE100* 가입 선언을 하며 탄소중립 달성에 노력을 가하고 있는 기업들(롯데(주), 네이버(주))로,


* RE100 :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겠다는 캠페인으로, 2014년 영국 런던의 다국적 비영리기구 ‘더 클라이밋 그룹’에서 발족됐다.


ㅇ 먼저 롯데지주㈜가 대형마트, 전기차 충전소 등 촬영 장소와 촬영 소품(무라벨 생수)을 무상 제공하며 적극적 지원에 나섰다.


- 롯데지주㈜는 전국 롯데마트 112개 매장 및 롯데시네마 93개 영화관, 롯데월드타워 및 롯데월드몰 등 자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광고를 송출할 예정이다.


- 롯데지주㈜ 관계자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이런 뜻깊은 기회에 함께 하게 되어 뿌듯하다”라며 “탄소중립·녹색성장은 지금을 살고 있는 우리를 위한 일이기도 한 만큼 앞으로도 기쁜 마음으로 함께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네이버㈜에서도 국민의 탄소중립·녹색성장 실천 확산을 위해 네이버 메인화면에서 “탄소중립 퀴즈 레이스 게임(이하 게임)” 배너광고 송출·홍보를 지원하는 등 온라인 환경에서의 협업을 진행한다.


ㅇ 게임은 별도로 제작된 웹페이지(www.2050netzerogame.kr)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으며, 게임 결과 10,000점 이상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붙임4]


* 네이버 메인화면 하단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경제의 새로운 발견‘ 배너 클릭 또는탄녹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속 가능


□ 한편, 올해 광고는 평소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가수 윤도현 씨가 광고 내레이션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ㅇ 윤도현 씨는 자칭, 타칭 ‘환경지킴이’로, 매주 MBC FM4U 라디오 “4시엔 윤도현입니다”에서 환경보호 미션을 정해 청취자와 함께하는 <가치합시다> 코너를 진행하고 있고, 환경보호 캠페인송 발표, 환경정화 활동 및 콘서트 등 다양한 환경 관련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ㅇ 이번에는 탄녹위와 MBC라디오 공동 캠페인을 통해 미래세대 대표 김아중 어린이를 선정, 광고 내레이션 작업을 함께해 미래세대와 함께 만드는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의 의미를 담았다.


□탄녹위 김상협 민간공동위원장은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사회 모든 분야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특히 “국민의 참여와 지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히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 함께 한마음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여성 애벌레 통굽 털슬리퍼 100145
진주 올림머리 반머리 헤어핀 진주 헤어 실핀 5종세트
여성 발목레이스 덧신 미끄럼방지 어머니 거실양말5족
트랩슨 작은캐리어 레이디백 미니 써머 서머 레디백
브리스크쉴드 LG V30 충격흡수 3D풀커버 액정보호필름
갤럭시S22 S901 미러 젤리 거울 케이스
이케아 KRUBBET 크루베트 휴대폰홀더 거치대
잇츠심플범퍼케이스 갤럭시S22울트라 SM-S908N
이케아 TROMMA 트롬마 인테리어 벽시계
칸막이 강력 고정 투명 아크릴 선반 받침 홀더
이케아 PALYCKE 폴뤼케 걸이식 후크선반
회전의자/사각의자 간이의자 플라스틱의자 보조의자
비젼 양변기 고무덮개(9299) 고무마개 변기마개 부속
자연이 빚은 국내산 양배추환 300g
해바라기 이불타래실 1개(백색)
삼육 케어푸드 당뇨식 200ml 24팩 식사대용

OHP필름 A3 (레이저프린터용)100매
칠성상회
만들기대장-역대 대통령 입체 책만들기
칠성상회

맨위로↑